노랑 옷
김성범 지음, 김윤경 그림 / 한솔수북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성범 . 글 / 김윤경 .그림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표지가 '봄'을 부르고 있네요. 봄,봄,봄, 봄이 왔어요~ 노랑꽃과 어울리게 입은아이가 제 눈에 쏙 들어와요. 봄이라 나들이를 왔나 봐요. 한껏 노랑 옷을 뽐내며 걸어가는 아이처럼 내 마음속 '노랑 옷'이 찾아왔어요.

봄을 맞아 성큼 자라나고 싶은

아이들의 마음



작가님의 창작 동요가 그림책을 만들어졌어요. 읽기 전 맨 뒤 책 속의 악보와함께 음원이 수록된 QR코드가 있으니 들어보세요.^^참 좋아요~

#봄 #동요 #노랑 #마음 #성장



아이와 엄마는 함께 한적한 시골길을 걸어가요.

엄마.엄마. 엄마 ! 응.... 아이가 꽃을 보며 이야기해요.

개나리꽃, 민들레 꽃, 괭이밥 꽃, 꽃다지... 주인공 송이는 봄에 핀 꽃들을 보며 한껏 신이 나 보여요. 누가 가르쳐준 건지 꽃 이름들도 척척 알아보네요.



송이는 자라나는 꽃들을 보며 다들 새 옷을 입었다며 자기도 새 옷을 사달라고 조르는데 엄마는 그런 송이를 달래봅니다. 너무 돌아다녔나 봐요. 송이 배에서 꼬르륵~~ 엄마는 밥 먹자! 하지만 배가 아프다고 투덜거리는 송이.

보고만 있어도 봄 내음이 가득한 책이라는 걸 느끼게 되네요. 특히 송이의 모습에 엄마 웃음이 피어나게 하네요. 봄이라는 건 모든 만물이 잠에서 깨어나며 새로운 성장을 하는 모습이 마치 어린아이의 모습과 같다는 표현이 제 가슴속에도 스며들

있네요.



노랑이 주는 밝음과 따뜻함이 온 세계에 퍼졌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보게 됩니다.창작 동요 와 그림책을 만드신 김성범 작가님의 아이스러운 마음을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엄마와 아이의 모습이 기억에 남아 독서 다이어리에 남겨봅니다.

#한솔수북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