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일이 생길 거예요 보랏빛소 그림동화 18
이주윤 지음 / 보랏빛소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주윤 글 .그림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길을 함께 떠나는 주인공들의 모습에 미소가 지어지네요. 길을 떠나는 주인공들

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제목처럼 ~좋은 일이 생길거예요~~ 응원하러

갑니다~~!!

#좋은일 #나쁜일 #일상 #감정 #응원

기뻤다가, 슬펐다가 오르락 내리락 하는

하루하루를

유쾌하고 긍적적으로 풀어낸 이야기



줄거리...

깊고 깊은 산골짜기에 강아지 수수,고양이 냥냥이가 살고 있었어요. 둘도 없는 친구이죠. 숲속에서 오로지 둘 밖에 살지 않아 매일매일 함께 놀며즐겁게 보냈어요. 무엇을 하며 놀까요? 고무줄 놀이~쎄쎄쎄 손뼉치며 놀기킥보드 타고 놀기 ~ 아주 신나게 놀고 있네요.^^

그러다가 조금씩 따분해지기 시작했지요. 항상 같은 일상의 반복이니깐요.그러던 어느날 커다란 날개짓을 하는 펠리컨를 보고 놀랬어요. 펠리컨은 집을 가던중에 날개가 아파 잠시 쉬기로 했는데 수수와 냥냥이를 만난거예요. 놀라움도 잠시 세친구는 금세 친구가 되어 신나게 놀았어요.



놀때는 왜 이렇게 빠르게 지나가는지 모르겠어요. 펠리컨은 집에 가야할 시간이되자 수수와 냥냥이는 새로운 친구를 떠나 보내야 해서 많이 슬펐던지 엉엉 눈물은 보이네요.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도 있는 법. 이럴땐 참지 말고 실컷~ 울어야 시원해지겠죠.

몇일이 지나 우연히 뉴스에서 펠리컨이 잘 도착했다는 걸 보게 되었어요. 즉흥적으로 펠리컨이 보고싶어 둘은 긴 모험을 떠나기로 했죠. 아무런 계획없이 떠난 모험이 어떨지 꽤 궁금해지네요.



수수와 냥냥이의 모험에는 많은 이야기가 펼쳐져 있어요. 우리의 삶도 사실 이와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한치앞도 볼 수 없는 모험처럼 울고 웃는 우리의 삶.어떤이는 나쁜일이 연속이라 하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나쁜 일 뒤엔 꼭 좋은 일이 좋은 일 뒤에는 나쁜일 이 섞이며 살아간다는 것을 깨닭게 되더라구요.

순수한 냥냥이와 수수를 보세요. 슬프면 울고 기쁘고 웃잖아요. 소소한 일상 속에많은 감정들이 뒤 섞이며 하루를 보내는 이들이 참 많아요. 저도 또한 그러죠.그런데 또 한편으로 마음먹기 달려있다는걸 ... 이 책을 통해 다시 느끼네요.





좋은 일의 기억은 오래 간직하고 나쁜 일은 먼지처럼 훌훌 털어버리는 미덕이 저절로생기는 되는 그림책. 아직 코로나19가 있는 상황 속에서 함께 긍정적인 메세지를 나눠주며 함께 이겨내보자구요!!!



#보랏빛소어린이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