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미술관 상상톡톡 아트 그림책 1
니아 굴드 그림, 수잔나 베일리 글, 뮤지엄교육연구소 옮김 / 달공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니아 굴드 . 그림 / 뮤지엄교육연구소 . 옮김이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미술관을 가본지 오래라 책을 받고서는 두근두근 걸렸어요. #신기한미술관 표지를보니 제가 마치 미술관의 작품을 보고 있는 착각이 들었어요. 주말이라 집콕하면서 여유롭게 넘겨보기에 딱 인 그림책~ 상상의 세계에 초대를 받았으니 한 번 들어가

볼까요???.>.<



※신기한 미술관 이렇게 보면 잼있어요!!

맨 마지막에 시대별 화가들 소개가 있어요. 그래서 먼저 내가 알고 있는 화가,그림을먼저 다른 책에서 찾아봅니다. 저는 갠적으로 고흐를 좋아해요. 자화상,해바라기별이 빛나는 밤 ..등등 너무 좋아해요. 고흐는 <후기 인상주의> 에 있네요.

상상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여기는 귀여운 동물들이 미술 작품이 가득한 신기한 미술관에 놀러 왔어요.아홉 개의 방에는 시대별 작가들이 모여 있고요. 상상 속에서 튀어나올 만한 신기한그림을 만나볼 수 있어요. 그리고 그림속 숨은 그림도 찾는 재미가 있지요.

그럼 신기한 미술관에 들어가 볼까요?



 

캥거루들이 후기 인상주의에 대해 알고 싶어요. 이 시대의 화가들이 이전 화가들이그렸던 기법과 달리,자신만의 독창적인 기법으로 표현해 보고 싶었어요.

-폴 고갱, 폴 세잔,반 고흐 가 대표적이죠.생생한 색채를 사용했고 구불구불한 붓질을 하며 캔버스에 물감을 겹겹이 두껍게 칠했답니다.

호기심 많은 쥐들이 야수주의 작품을 보러왔네요. 야수주의 화가들은 강렬하고 대담한 색채로 그리는 걸 좋아했어요. '야수'는 야생동물을 뜻하는 말리에요.

-앙리 마티스 ,마르크 샤갈 , 앙드레 드렝 이 대표적이죠.

아이와 함께 화가가 되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물감으로 다양한 기법으로 표현해보았어요.강렬한 색채로 동그란 모양을 그려보고네모,세모를 다양하게 그려본 후 색칠을 해보기도 했어요. 붓 터치감을 살려 하나하나눌러가며 표현했구요. 도화지에 물감을 뿌려넣어 나뭇가지로 섞어 보았어요.



각자의 표현된 그림만 보아도 뿌듯해 하네요. 이게 끝이 아닙니다.^^;;;

각자의 그림을 잘라 함께 합쳐서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책 속의화가들을 나만의 작품에 넣어보는거죠~두구두구~~어떤 작품이 만들어 질까요?




짜잔~~~~~ 어떻게 보이신가요???? 내가 표현하고 픈 기법들이 합쳐져 있어 찾는 재미가 들어있으며, 입체감이 느껴져 나름 멋있게 된 것같아 무지 뿌듯했어요.



액자에 넣었더니 더 근사한 작품이 되었네요^^. 책을 통해 미술관으로 여행을마치고 또 다른 여행을 하는 것 같아 .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누구나 화가들의 미술 작품을 재미있게 느낄 수 있으며 친근한 동물들이 있어 재미가 더 극대화 되었네요. 아이와 함께 해서 더욱더 재미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달공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