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일 없는 마을에 그냥 웜뱃 달곰달곰 3
이달 지음, 박지영 그림, 김성미 꾸밈 / 달달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달. 글 / 박지영 .그림 / 김성미 . 옮김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별일없는마을에그냥웜뱃. 웜뱃은 누구지? 야행성 돌물 오소리라고 합니다.내가 본 웜뱃은 코는 코알라의 코 , 몸은 오동통한 아기곰과 비슷하고 귀는 돼지귀를 연상케하고 두더지와 비슷한 다리를 가진 듯 하다. 전체적으로 귀염귀염하여 매우 사랑받을 동물이라고 생각한다.

#웜뱃 #일상 #네모똥 #호주 #우정 #감동



줄거리....

웜뱃은 낙천적인 성격의 소유자. 배고프면 먹고 졸리면 자고... 섬에 놀러 온 공주를만난 후 진짜 별일없던 마을이 온통 웜뱃을 보려는 사람들로 북적거리기 시작했어요.

왜 일까? 네모난 똥을 싼 사진 한 장으로 온 세계가 떠들석해졌기 때문이다.



구경꾼에 지친 마을 사람들과 구경꾼들은 '웜뱃'이 문제라며 투덜거리기 시작했어요. 왜? 웜뱃이 신기한 네모 똥을 보여주지 않았기때문이야~ 사람들은너도나도 동물들에게 무례한지 모르겠어. 왜들 그러는거야~~ 웸뱃은 홀로 달을보며 먼나라 공주를 만나기 전 별일없는 날들로 돌아가기를 바랬어....

웜뱃은 혼자 굴을 파기 시작했어. 늘 그랬듯이....그런데 이제부터 시작이야~작은 불씨로 시작한 불은 초록 숲을 슬금슬금 태우기 시작했어요. 사람들이라면두 다리로 불을 피했을텐데 동물 친구들은 이러지도 못하고 고스란히 연기와 뜨거운 불을 품어야 했어요.



전 세계가 안타까워 했던 호주 산불이 다시 생각나게 하네요. 기후변화로 인해 많은 동물들의 희생이 어쩌면 인간으로써 정말 깊이 반성하게 되고 자연을 생각하는데만끝나지 않고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줄 때가 아닌가 싶어요.


웜뱃은 그런 상황에서 다른 동물을 품을 수 있는 너무나도 놀라운 일이 벌어진거야!그림책으로 꼭 웜뱃의 활약상을 직접 책으로 보았음 좋겠어요.!!! 눈물없이는 볼 수없는 감동실화 . 그리고 웜뱃이 바라는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도 기대됩니다.

읽는 내내 귀여워서 어쩔 줄 모르다가 인간의 욕심으로 눈을 찔끔 감았다가 불안감이엄습하게 된 나의 리얼버라이터 ~그림책후기 !!! 널리 알리고픈 마음까디 들게 한

#별일없는마을에그냥웜뱃 저 믿고 꼭 보시라구용♥



#달달북스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