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쇠
줄리아 와니에 지음, 성미경 옮김 / 분홍고래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줄리아 와니에 글.그림 / 성미경 . 옮김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열쇠를 본 동물들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걸까요? 만약에 열쇠로 문을 열어 무언가를 발견될지 상상하게 되는 표지네요. 표지는 곧 이야기의 열쇠나 마찬가지네요.

#열쇠 #선택 #자유



줄거리...

들쥐,산토끼,여우원숭이,세 친구가 길을 나섰어요. 종일 걸어서 어느 집근처에도착했어요. 집은 문이 잠겨있어 들어갈 수 없어. 마냥 앉아 심심함을 달래고있었어요. 한참을 지나가는 개미들은 보다 들쥐는 땅에 묻힌 물건을 발견하고는 친구들을 불러 잡아 당겼어요. 열쇠다!



문을 열자 정원이 보였고, 그야말로 초록낙원이었어요.그런데 나뭇가지 사이로 문들이 많았어요. 세친구들은 거침없이 문들을 열었어요. 동물들이 쏟아져 나왔어요. 정원은 어느새 동물들의 세상이 되었어요. 배고픈 동물들은 열매를 먹으며 평화를 찾은 듯 해요. 왜 갇혀있는 걸까요?





마지막 문까지 열었는데......누가 들어있을까요? 꼭 책을 통해 확인하세요.

.

.

.

.

.

.

평범한 집인줄 알았지만 동물이들을 가둔 곳이었네요. 사람들에게는 취미나 돈을버는수단이 될 수 있는 동물들이지만 욕심에 철장에 가둔 동물들의 입장은 어떨까요? 새는 날개가 있어 자유롭게 날아다녀야 하고 네다리가 있어 뛰어다녀야하는 동물들이 좁은 곳에 종일 있다면 얼마나 답답할까요? 책을 통해 제가 느낀

세상은 누구나 자유롭고 행복했음 좋겠다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

우연히 발견된 열쇠로 인해 동물이 쥔 열쇠처럼 자유롭게 선택하는 세상이 되었음좋겠어요.





#분홍고래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