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의 농부 -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작 책고래마을 36
의자 지음 / 책고래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의자 글. 그림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00의 농부 . 하필 사막의 농부일까? 모래위에 무엇을 뿌려도 마치 깨진 독에 물붓기가아닌가? 거친 붓터치가 살아있어 사막의 무미건조함을 잘 표현한 것 같다. 그리고 땅아래에서 바람기둥이 되어 솟아오른 낯선동물과 낯선 무언가가 보인다. 그 위엔 사막의 농부가있다.(도마뱀 위의 새싹이 보인다) ※표지를 기억하자.

#자신의길 #위로 #희망



줄거리

온통 모래뿐인 사막을 본 사람들은 하나 같이 불평을 했다. 매일 매일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은 모래 언덕 . 어제와 다름없이 ... 척박하 모래위를 한 농부가 보인다. 몸을숙인 채 씨앗을 하나 하나 뿌리고 있다. 그를 본 사람들은 손가락 질을 하며 비웃기까지했다.그 많고 많은 땅 중에 왜 사막에 씨를 심고 있을까?



그런 야유에도 농부는 묵묵히 씨앗을 심고는 씨앗이 움트는 사막을 상상을 한다.그런데 바람과는 저 멀리멀리 날아간 듯 보인다. 갑자기 불안한 기운까지 덮치기까지 한다.갑자기 모래 폭풍마져 들이 닥치며 씨앗을 강제로 뺏기라도 한 듯 모두휩쓸려 간다. ㅜ,ㅜ 너무 한다 . 정말 ....어떻게 심은 씨앗인데...모든게 숲으로 돌아가는걸까요..



그림에 보이는 씨앗 하나는 어디로 가는 걸까요?.....

자신의 길을 묵묵히 가는 이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해준 그림책이다. 자신만의길의 믿음을 가지고 타인의 질책도 감수하고 나아가는 이들이 얼마나 소중하고필요한 존재인가 읽는 동안 너무나 공감이 되었다. 혼자가는 이 길이 척박한 사막일지라도 모래에 덮힌 무안한 무언가가 있지 않을까/ 새로운 희망을 나는 이 책에서 발견하게 되었다. 많은 위로가 되어 주었고, 지금 나에게 잘하고 있다고 말해주고싶다.



책 속에는 또 다른 매력이 들어있다. 사막의 환경에서도 살아가는 동식물이 있다.길달리기,긴귀날쥐,도깨비 도마뱀 , 폐어,웰위치아 , 회전초,히드노라 아프리카나 독서다이어리에 남겨 놓았는데 그림책 페이지마다 들어있어 찾아보는 재미까지 있다.

나아가는 길이 사막이더라도 숨겨진 희망을 품고 있다는걸 잊지 말았은 좋겠다.

#책고래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