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머리 아줌마 우리 작가 그림책 (주니어랜덤) 12
박세랑 지음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세랑 그림책




사인본증정 이벤트에 당첨되었어요^^.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아줌마'일때 당당할 수 있다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꼬불꼬불 라면 변발처럼 머리를 한 아줌마를 보니 꽤 익살스ㄹ럽게 보이네요. "한젓가락 하실래예? 물음에 나는 "예쓰" 라고 외치고 싶네요. 이렇게 맛있어 보이는 군침도는 그림책은 처음이네요.

#변화 #가장 #새로운나 #용기





줄거리.

꿀꿀할땐 무엇을 할까요? 주인공 아줌마는 머리를 하러 갑니다.

미용사에게 "산뜻 발랄하게 볶아 주세요~잉 " 말을 하고 깜빡 잠이 든다.깨어보니 라면처럼 뽀글뽀글 라면머리가 되었네. 꽤 마음에 든 모양이다.기분좋게 집에 도착했지만 궁시렁궁시렁 남편이 바가지를 긁는다.부글거리는 마음을 달래며 얼큰한 라면을 만들어 먹는다.



어느날 회사에서 일찍 퇴근한 남편은 갑자기 일을 그만두라는 통보에 아줌마는

갑자기 가장이 되었다. 동네 도넛가게에 일을 하게 되는데 ....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독자의 몫이니 남겨두고...



#박세랑작가님 의 발랄하고 유머스러운 이야기로 읽는 내내 웃음이 떠나질않았다. 주인공 아줌마의 재미난 헤어스타일처럼 갑작스런 실직한 남편을 대신해 가장이 되었으며 그 와중에도 남편을 구박할만도 하는데 전혀 그러지않아서 의아했다. 역시 머리를 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전환이 되고 뭔가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은 힘이 생기는걸까? 생각해 본다.

그리고 기분따라 면요리가 만들어지는데 마지막의 이야기와 연결고리가 된다.

음식 솜씨가 좋다구 해야할까? 면의 생명 물조절? 을 가끔 나는 실패하곤 하는데 아줌마의 면요리는 남편의 잔소리도 멈추게 할 정도로 맛있다.

자꾸 넘기다보니 출출해지고 새콤달콤 비빔면이 먹고싶어진다....

발랄하고 유머스럽고 믿음직스러운 라면 머리 아줌마의 매력에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 싶다~~ 자꾸 빠져드는 그림책~ 강추합니다.





#주니어RHK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