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어 북멘토 그림책 2
김지연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지연 그림책

안녕하세요 동그리독서 입니다.^^

하늘높이 뻗어있는 장대를 아이는 무지개를 타고 오르는 듯 가볍게 쉰나게넘어가고 있다. #김지연작가님 의 묵직한 그림을 보다 <넘어>의 그림책을 보니 180도 다른 모습이 느껴져서 빨리 넘겨보고 싶었어요.

#응원 #자신감



줄거리

일어날까?말까?

(아직 잠에서 깨지 않은채 일어날까 ?말까? 생각합니다)

나갈까? 말까?

(눈은 여전히 감은채 아침밥을 먹고 양치질을 하고 신발과 옷을 입어요. 문 앞에서 생각합니다.)

인사할까? 말까

(등교길 들떠있는 친구들과 다르게 주인공은 흐림입니다.실내화가방이 돌 덩어리를 넣은 것처럼

발걸음이 무겁기만 합니다.)

어울릴까? 말까?

(다양한 아이들이 함께 모여 하하호호 떠들고 있지만 주인공은 머리를 푹 숙인채 생각합니다.)

할까?말까?

(다 함께 체조를 합니다.주인공은 자꾸만 생쥐처럼 작아집니다. 우울한 모습으로 생각합니다.)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들의 마음은 항상 걱정과 혼자만의 ?물음표가 가득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저도 주인공처럼 무언가를 시작하게 될 때 수많은 생각을 하며 미리 걱정하고 심지어 얼굴에서까지 드러나게 됩니다.

주인공의 모습을 보니 "괜찮을꺼야 !" "잘 될꺼야!" 라고 말해주고 싶어졌어요.누군가 힘이 되는 말한디가 결과만큼이나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응원'이라는 단어는 주인공 뿐 안니라 모든이에게 건네준다면 훨씬 마음의안정과 새로운 희망이 샘 솟을 거예요. 사실 다 잘하고 성공하고 싶을 거지만그럴 수 없다는 걸 알잖아요. 그래도 시작한다는 마음과 실천은 항상 응원받아야하고 그만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가님의 글과 그림을 통해 '넘어' 직적의 사람에게 긍정적인 응원 한마디를 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넘어' 라는 단어는 많은 함축적인 의미가 담겨 있어요. 주인공의 시점을 바라보다가다양한 사람들을 보게 되었어요. (피터팬,스님,앨리스,군인,머리 색이 다른 사람)아마도 나는 여러사람들과의 연결고리라는 의미도 있을 것 같아요.

내가 가장 가까이 있는 이에게 '넘어'라는 책을 선물해주는 건어떨까 싶어요.

(시작하는 친구, 걱정많은 내 아이, 시험을 앞두고 있는 학생, 늘 걱정이 많은 어른)



#북멘토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