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마리라이사벨산체스베가라 . 글 / #마크호프만 . 그림
안녕하세요 동그리독서입니다.^^
달리출판사에서 만난 위인그림책 . 그림에 한 번 반했고, 어린시절의 위인을 만나면서 꿈을 잃지않고 꿈을 이룬 위인의 이야기를 너무나 아름답게 만들어서 두 번 반한 책이네요. #찰스다윈 하면 떠오른 단어는 무엇인가요?
#자연 #종의기원 #진화론
잘못된 지식은 과학의 발전에 해가 된다.그것들이 오랫동안 진실로 받아들여지기때문이다.본문중에서
잘못된 지식은 과학의 발전에 해가 된다.
그것들이 오랫동안 진실로 받아들여지기때문이다.
본문중에서
※리틀 피플 , 빅 드림즈 16
-사회적 편견과 차별 장애와 같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어릴 적 꿈을 이룬 사람들의이야기입니다.불가능이라는 커다란 벽 앞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여 꿈을 이룬 사람들은 만나 보세요.
줄거리..
어린 찰스는 가족들과 영국의 슈루즈버리에 살았어요. 찰스는 호기심이 많은아이였어요. 무엇보다 자연에 관심이 많았지요.
-어린 찰스는 자연의 대해 호기심이 많은 아이였어요. 자연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궁금했어요. 선생님의 이야기에 찰스는 의구심이 들기시작했어요. 자연이 눈 깜짝 할 사이에 만들어졌을지 도무지 믿지 않았어요.
찰스는 과학자의 집안에서 태어나 자연스러운 일이기도 했죠.할아버지는 식물학자아버지는 의사 였거든요. 찰스는 아버지의 권유로 의과대학에 들어 갔어요.하지만적응하지 못 하고 자연의 탐구하기 시작했어요.찰스에게는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요?
찰스는 자연 탐사에 함께해서 요청을 받아서 1831년 크리스마스에 비글호에올랐어요. 갈라파고스 제도에서 핀치새 수십만 종을 통해 조상이 같을까?
의구심이 시작하여 종은 고정되지 않고 환경에 맟춴 변화함을 알게 되었어요.
'하나의 종은 서로 다른 개체로 변화한다' '진화' '자연 선택설'
찰스의 모든 생각을 <종의 기원 >에 담겼어요. 평생에 걸쳐진 책이기도 합니다.
과학에 큰 영향을 준 박물학자예요. 어린 찰스는 진실을 아는 데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과 진실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걸 우리에게 알려 주었답니다.
#인물이야기플러스 가 있어 재미있게 먼저 읽었다면 정리의 개념으로 더 읽어 볼 수 있어요.
찰스 다윈은 다르게 생각하는 습관으로 모두가 믿는 진실이 아니라고 여겼지요.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이 이상한 걸 까요? 진실에 대해 알고하자는 마음을 용기내어 한 평생 바쳤던 찰스 다윈으로 과학을 발전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우리아이의 다른 생각을 '아니오' 라는 대답 대신 #찰스다윈 을 선물로 해주신 건 어떨까요?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