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협찬
#박종진작가 . 글 / #심보영작가 . 그림
안녕하세요 동그리독서입니다.^^
박종진 작가님의 <아이스크림 걸음> 만난 이후로 #개미차 그림책을 다시 만나니 너무나 반가웠어요. 부지런한 일꾼 개미가 차로 변신하다니 너무나 귀엽네요.
그리고 초록식물과 민들레를 보니 '봄'이 찾아와 포근하고 따스하게 느껴집니다.
#배려 #성실함 #숲 #씨앗
줄거리
개미 차가 발발 달려요.
- 더듬이 불을 키고요. 손님을 태우러 발발 달리는 모습에 하트 뿅뿅~ 어떤 손님이
탈까요?
콩깍지에서 콩알 손님들을 태우고 달리네요.마른 흙길을 힘껏 달리고 젖은 길은 빙 돌아가고, 쌩쌩 달리는 개미차 .
위험한 곳도 씩씩하게 달리는 개미차를 보며 일꾼 개미처럼 차가 되어도 성실함은변함이 없네요. 자기 일을 묵묵히 하는 모습은 언제 보아도 멋지게 느껴집니다.
개미 차는 구불구불 천천히 지나갑니다. 콩알 손님들은 신기하다며 이리저리 보느라 바뻐요. 목적지 까지 그리 순탄치만은 않지만 손님들을 위해 안전하게데려다 주려는 개미 차를 보며 우리내 삶에서 찾아 볼 수 있는 풍경이기도 합니다.
항상 성실하게 살아가는 작은 동물의 모습을 통해 위대함을 느끼게 되네요.
#심보연작가님 의 고운 빛깔을 담은 자연을 보며 마음이 저절로 환해지고 따뜻함을 느낍니다. <개미 차 >는 '개미들이 가져다 저장한 씨앗들로 인해 숲이울창해진다'는 문구에서 탄생한 그림책이라고 합니다. 개미들이 씨앗을 옮기는과정을 개미 차가 손님을 태우고 간다는 재미있고 호기심 가득한 이야기로만들었다니 너무나 사랑스러움이 배가 되네요.
봄이 성큼 찾아오는 이번 봄에 <개미 차 > 를 타보며 나들이를 떠나 보세요!
#해와나무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