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행동이나 모습을 본 아이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생각처럼 아이들은 코리를 이상하고, 바보같고, 멍청하다고 생각했지. 그 중에빌리는 코리와 망토가 싫어서 망토를 빼앗아 버렸어. 버스안에서 빼앗아 날려버리고 쓰레기통에 버리기고 했지...그린데 코리는 매일 새 망토를 두르고 온거야 .빌리에게
뺴깃거 알면서도 ... 코리는 왜 알면서도 자꾸 주황색 망토는 두르고 오는 걸까?
코리는 누구에게 말 못 한 이야기가 있는게 분명했다...
호기심을 말을 걸어온 용기있는 친구
-코리의 어뚱한 행동을 모르는 친구들이 없을 정도로 코리는 아이들에게 따돌림을당하고 있었다 . 어느 말 한 아이가 용기를 내어 말을 걸어 주었다. 아마 호기심으로 시작한 아이는 이게 얼마나 용기있고 새로운 변화가 찾아올지 미리 생각하지는 못했을 것이다.
주황색 망토의 진실
- 코리의 엄마는 아푸시다. 그래서 코리는 엄마가 좋아하는 주황색을 매일 갖고다니며 응원하고 있었다. 나도 모르게 코리의 진심을 이제야 알았다. 개구쟁이처럼남들의 관심을 갖고싶은 철없는 아인 줄 알았는데 이렇게 엄마를 향한 사랑이 크고진실되었는지 ...친구의 말처럼 "정말 멋지다!!!"
마음을 울리는 아이들의 모습들
- 다음 날 깜짝 놀라운 일이 생겼다...줄무늬 망토,빨강색망토,점박이 무늬망토....
코리의 행동처럼 말없이 아이들은많이 너도나도 각자의 망토를 두르고 코리의 엄마를 응원하기 시작되었다. 이렇게 감동이 있는 이야기일 줄이야 ...저절로 가슴이 따뜻해지며 순순한 아이들에게 배워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