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 만약에 잘웃는아이 12
에밀리 킬고어 지음, 조 퍼시코 그림, 신수진 옮김 / 다림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에밀리킬고어 .글 / #조퍼시코 .그림 / #신수진 . 옮김

나는 종종 만약에... 라는 말을 자주 쓰곤 한다.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상황이올까 미리 걱정하는 편이라 #만약에만약에 라는 책이 더 와닿는건 사실이다.

주인공의 주변으로 몰려드는 건 뭘까? 궁금증 속으로 들어가보자!!





줄거리...

코라는 걱정이 많은 아이예요. 늘 불안하고 늘 조마조마하고 뭔가 안 좋은 일이 일어날지않을까 항상 걱정을 하지요. 그래서 이런 코라 곁에은 언제나 '만약에' 들이 따라다녀요.

(코라처럼 저도 걱정이 많은 편이라 남 같지가 않네요. ^^:;;; 머릿속은 온통 사소한 걱정들로 가득하다 보니 불안하고 조마조마 한 것 같아요.코라에게는 어떤 걱정이 있을까요?)



만약에 우리 강아지가 집을 나가면 어떡하지?

만약에 숙제한 걸 두고 왔으면 어떡하지?

만약에 태양이 빛을 잃으면 어떡하지?

막약에 크레용이 부러지면 어떡하지?

.

.

코라주변에는 '만약에'들은 어김없이 어디서든 스르르르 다가와 있네요.

표지에서 보던 걱정이들이지요. 다른 아이들에게는 잠시 머무르는 '만약에'들인데 코라에게 와서는 붙잡고 놓아 주질않아요.아마 걱정이 너무 많아서겠죠...



그러던 어느 날, 코라에게 평소보다 훨씬 많은 '만약에'들이 찾아 왔어요.

사실 몇 일 뒤면 피아노 발표회가 있거든요. 걱정 많은 코라에게 어김없이스르르르 찾아오는 걱정이들이 ~떠나질 않고 매순간 마다 함께하네요.

(코라에게 용기를 주고 싶은데 어떤 말을 해줘야 할까요?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해줄 수 있나요? ).

.

.

.

.

.

.

걱정많은 코라는 무사히 피아노발표회를 마칠 수 있을까요?

(코라처럼 내 자신도 걱정이 많다보니 누구보다더 감정 이입이 되면서손에 땀이 날 정도 푹 빠져 들어 읽었네요. 누구나 어디서든 무언가를 하게된다면 걱정을 생각하고 행동하겠죠 그 정도가 낮고 높음의 차이겠지만코라를 통해 긴장하고 불안한 마음이 있는 아이에게 조금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만약에....그 뒤 불안이 아닌 긍정을 넣어 본다면 어떻게 변화할지상상해보았음 해요. 그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거나 누군가 이야기를 들어준다면 더욱 더 좋겠죠.)





저도 이글을 읽고 나니 '만약에 ' 들로 사로 잡혀있지 않고 나 스스로긍정적인 방향으로 바꿀 수 있음을 깨달게 해주네요.아이와 함께 읽어볼 책이라 오늘도 참 행복합니다^^.

#다림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