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소 4만원
옥상달빛 지음, 조원희 그림 / 그린북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옥상달빛 .노래 #조원희 .그림

노래를 부르는 가수가 왜? 그림책을 생각 했을까 제목만큼 궁금해지는 이번 그림책.

그리고 <미움> 이라는 그림책을 알게 된 조원희 작가님께서 이번에는 어떤 그림을 그리 셨을지 콩닥콩닥~ 두근거리고 설레이기까지 하네요^^~

"아이들의 눈빛 잊지 못해 ,노래로 마음 나눠요."

옥상 달빛 x 조원희

옥상달빛

저자 : 옥상달빛 (노래)

함께 노래를 만들고 부르는 동갑내기 친구 김윤주와 박세진으로 이루어진 밴드입니다. 대표곡 〈수고했어 오늘도〉가 수록된 〈28〉을 비롯해 두 번의 정규 앨범을 냈으며, 데뷔 10주년을 기념한 〈STILL A CHILD〉 등 많은 EP 앨범과 싱글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일상 속의 진솔한 이야기를 곡에 담아 우리 시대 많은 청춘들을 위로했으며, 라디오 프로그램〈푸른밤, 옥상달빛입니다〉의 디제이로도 오랫동안 활동하고 있습니다. 잠비아, 아이티 등 해외봉사활동 이후에도 국내 저소득가정 어린이 학업 지원, 쪽방촌 어르신 도시락 지원 등 나눔의 발걸음을 꾸준히 이어 가고 있습니다.



너희들은 염소가 얼만지 아니



몰라~ 몰라~



아프리카에선 염소 한 마리

아무런 꾸밈이 없이 말과 행동이 순수한 그대로인 우리 아이들에게 지구의반대편에 있는 이야기를 알고 있을까? 염소가 얼마인지 질문에 아이들은 몰라~ 또랑또랑한 목소리로 대답합니다^^ 사실 :;;; 저도 잘 모르겠네요~





하루에 커피 한잔 줄이면

한 달에 옷 한 벌 안 사면



여기선 염소가 댓마리~

지구의 반대편 친구들에게 선물하자

싸다고 생각한다~ 풍족한 나라일 수 록 아이들의 대답은 싸다~ 일 것 같아요. 먹고 싶을때 가까이 음식이 있고 갖고 싶은게 있으면살 수있는 장난감 마트가 있으니깐요. 요즘 5만원권 지폐가 있어지면서조카들에게 용돈주기의 기준이 조금씩 바뀌면서 4만원이라는 돈이 아마싸다고 생각할 지 모르겠다.

하지만 아프리카에선 염소를 살 수있는 돈이 라는 사실과 염소를 키워서먹을 수 있는 양식이 되고 ....



학교에 갈 수 있는 일이 된다는걸 ~



나눔이라는 연결 고리로 우리는 무엇을 생각할 수 있을까?

함께 학교가는 기쁨을 선물로 주는 것 어떨까?

우리는 혼자 살 수는 없다. 그러므로 함께 사는 지구안 에 사는모든아이들이 사랑 받았음 좋겠고 배움의 즐거움을 알았음 좋겠다.

역시 #조원희 작가님의 이번 그림은 밝음을 전주해어 더욱더 귀엽고사랑스러웠다. 통통튀는 그림에 응원하고 싶다!!!

#독후활동







(교과연계)

2-2 겨울 1.두근두근 세계 여행

5-1 사회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6학년 도덕 6. 함께 살아가는 지구촌

오늘 옥상달빛 #염소4만원 마구마구 반복하며 듣고 있네요.

감미로운 목소리를 듣고 나니 아프리카 친구들에게 염소르를선물해야겠어요~ 지구편 아이들아~~ 학교가자~~

#그린북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