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트마 간디 리틀 피플 빅 드림즈 13
이사벨 산체스 베가라 지음, 알베르트 아라야스 그림, 박소연 옮김 / 달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마리아이사벨산체스베가라 .글 / #알베르트아라야스 . 그림

간디에 대해..

출생-사망:1869년 10월 2일, 인도 - 1948년 1월 30일

가족:배우자 카스투르바 간디, 손자 아룬 간디

관련정보:네이버[지식백과] -인도의 정신적 지도자 / 마하트마 간디

나는 삶이 곧 나의 메시지다. -카하트마 간디의 한 줄 어록이 생각나네요.

달리출판사에서 출간한 리틀 피플,빅 드림즈 중에 #마하트마간디를 만난 건 저에게 너무나 행운이였어요^^ 표지부터 느껴지는 귀여움과 유아부터 읽어 볼 수 있는심플함에 가벼운 맘부터 시작했습니다.





줄거리...

인도의 바닷가 도시에 너그러운 마음을 가진 모하다스 소년이 살았어요.

어머니는 모한다스가 늘 정직해야 한다고 말씀하시곤 했어요 .그래서 인지 모한다스는 모두가 상처받지 않고,잘사는 세상을 꿈꾸는 아이였지요.



모한다스는 법학을 배우러 영국 런던으로 공부를 하러 떠났지요. 다양한 영국문화를 배우며 런던생활을 이어갔어요. 그리고 변호사가 되어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가는 도중 기차에서 일이 일어났죠.. 인종차별로 모한다스는 일등석의

표를 사고 탔으면서도 쫓겨나야 했어요. 일등석엔 백인만 탈 수있었거든요.

모한다스는 백인과 유색인을 차별은 옳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그 뒤로 20년 넘게 비폭력으로 싸웠으며 인도인을 차별하는 법을 없앴어요.



모한다스는 인도로 가서 나라의 독립을 위해 지내야 겠다며 영국식 정장을벗고, 인도 전통 의상을 입괴 인도인과 함께 하기로 합니다.

운동하는 인도인들의 힘을 제압하기 위해 수 많은 인도인들의 희생이 있었어요. 그래도 모한다스는 폭력으로 맞서지않고 평화롭게 독립운동을 했지요.

.

.

.

사람들은 그를 "마하트마 "라 부르기로 했어요. '위대한 영혼'이라는 뜻이에요.

어릴 적 모든이가 잘 사는 세상을 바라는 마음이 이어져 무언가를 이룰 수 있는어른이 되어서 어느 누구보다더 열심히 노력하는 위인 #마하트마간디 를 다시 읽어보며 감명깊었어요^^ 사실 울컥하는 마음도 커졌어요.

나라면 과연 자기의 나라를 위해 무서움과 고통을 인내하면서 지킬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그리고 어렵게 느껴졌던 위인을 쉽게 이해 할 수 있어 5세부터 ~~ 친구들이 재밌고 귀여운 그림체에 푹~~빠져들지않을까 싶어요~



*읽고 나서 한 걸을 더 들어가는 인물이야기가 있어요. 그리고 인물 플러스 우리나라에서 비폭력을 운동이 일어나는 일과 위인 유관순에 대해 간단하게 들어있답니다.

#달리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