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의 언덕
대니 파커 지음, 매트 오틀리 그림, 김은하 옮김 / 찰리북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대니파커 . 글 / #매트오틀리 . 그림 / #김은하 .옮김

표지에 느껴지는 #두려움 #걱정 을 담고 있는 것 같다.

과연 무슨 일이 있는 걸까? 문을 열고 집을 나서면 앞에 펼쳐지는 풍경이 언덕이 라면 어떨지 왜 언덕이 있는 곳에 있는지 궁굼해지는 부분이 너무 생겨났다.



줄거리.....

어느 날 아침이었어요.

사라가 밖에 나가려고 문을 열자 무언가 집 앞을 가로막고 있었어요.



그것은 아주 가파른 언덕이었어요.

언덕은 햇빛을 가릴 만큼 높았어요. 커다란 언덕 그림자가 집 전체를 뒤덮을 정도로요.

"어떡하지? 친구들을 만나러 나가야 하는데......"

사라는 언덕을 콕콕 찔러 봤어요. 살짝 밀어도 봤어요.



"어흥 , 무섭지?" 사라가 겁을 줘도 언덕은 꿈쩍도 안 했어요.



사라는 척척박사의 도움을 받기로 했어요.

.

.

.

척척박사의 도움으로 사라가 원하는 언덕을 무사히 올라갈 수 있을까요?

저는 이 장면에서야 사라의 어려움을 알게 되었어요. 사라는 언덕을 오를수 없는 이유를요. 혹시 이 장면을 보고있는 사람들도 느꼈을까요?

척척박사라고 해서 이 언덕을 오르고 내린거 아니겠죠.

어느날 사라에게밖을 나가는 그 무언가의 두려움이 있었을 거예요...

마치 언덕처럼 보였고 느꼈음을 ...

그런데 사라는 왜 부모님에게 알리지 않았을까요? 아마 걱정하는 모습을떠올리니 하고 싶지 않았을 수 있었을 거예요.

두려움에 휩싸인 사라는 어떻게 극복하고 나갈 수 있을까요?


주말에 북토크에서 어느 작가님이 하신 말씀이 생각나더라구요. 내가 어둠에갇혀 있을 때 극복하는 방법들이 여러가지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건 자기 스스로 나아가려는 마음의 시작이 있어야 한다고요. 그러면 누군가 손을 내밀때 그 손을 잡고 세상에 나갈 수 있다는 것을요.

사라는 지금 언덕 너머를 세상을 나아가려는 마음이 있기에 아마도 할 수 있을지 않을까 생각해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어느날 찾아온 두려움으로 인해 혼자있는 시간이 길어져 소외되는 삶이 되지 않게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책이었어요.

나조차도 힘들면 숨으려고 하는데, 내가 자신을 알고 누군가에게 소리내어 외치면 다가와 줄 사람 하나쯤 있다는걸 마음 속으로 새겨 봅니다^^

사라가 보내는 작은 용기와 희망의 메세지를 제 글을 읽는 모든이에게 전달해주고 싶어요.

#찰리북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