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지구 대탈출 - 진화 공룡 트로오 이야기
마쓰오카 다쓰히데 그림, 하네다 세쓰코 글, 박지석 옮김 / 진선아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마쓰오카다쓰히데 . 그림 / #하네다세쓰코 . 글 #박지석 . 옮김

나는 공룡을 좋아한다.

공룡이 나오는 책들을 모을 만큼~ 공룡을 좋아한다.

이번 #공룡지구대탈출 의 그림을 보고 반할 만큼 기대가 되었다.

다른책과 다른점이 있는데 진화 공룡 트로로 이야기 와 함께 신나는 상상 여행을 떠나 보자~~



그림책의 시작 .......

공룡이 살던 백악기의 지구가 되었다. 이곳에는 앞선 과학 기술이 가진 진화 공룡이 산다.

그들의 이름은 트로오 ~~

(시스르니오토이데스가 진화하여 지구에서 앞선 과학 기술로 높은 수준의 문명을 이루었다)

그런데 거대한 유성체가 궤도를 벗어나 지구를 향해 온다는 것이다.과학자들이 생각해 놓은해결책은 우주선을 이용한 지구 생명체를 새로운 별에 옮기는 대탈출 계획이다.

트로로들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작은 생명체 부터 거대한 공룡까지 생포해야하는데....



첫 번째,천둥룡 -거대한 육상 공룡으로 덩치가 워낙커서 걸을 때 천둥소리가 났을 것이라 하여이런 이름이 붙었다. 머리가 작으며 목과 꼬리가 매우 길다. 신체적으로 먹을때 몸을 움직이지않고도 먹을 수 있었다.브라키오사우루스가 가장 크다고 했지만 , 백악기 후기의 아르젠티노사우루스가 크다는걸 알 수 있었다.(이름,살았던 시기,지역,몸의 길이,설명)



만화컷으로 트로오들이 생포하는 모습을 보고난 뒤 공룡들의 자세한 설명이 나온다.

트로오들의 활약을 기대 할 만큼 빠져드는 생포 작전~ 어디서도 볼수 없었던 이야기.





마침 공룡잡기 게임이 있어서 수업하는 아이와 함께 읽어보며 신나는 게임도 하고 자기가 좋아하는 공룡도 직접 관찰하고 만들어 보았더니 훨씬 공룡처럼 가깝게 표현이 되었는지 너무나 기뻐했다.



친구들에게 어떤 공룡을 좋아하냐고 물어본다면 아마 육식공룡의 대표적인 티라노사우루수가 아닐까 싶다...앞다리는 짧지만 튼튼한 뒷다리로 지탱해서빨리 달릴 수 있으며 날카로운 이빨에 한 번 물리면 빠져나올 수 없는 공룡~

티라노사우루스 -10~14m , 백악기 후기 , 캐나다,미국, 이빨의 길이는 16cm이고, 수컷보다 암컷이 더 컸다. 공룡의 제왕으로 통한다.

.

.

.

트로오의 계획처럼 지구 대탈출을 할 수 있을 지 공상 과학 만화 형식의 이야기.

공룡들을 사는 세상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부분들이 너무나새로웠다.그리고 만약에 내가 트로오 라면 어떻게 생포를 할지도 경험하며 재미를 더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 뿐 아니라 실감나게 공룡이야기가 필요한 누구나 읽어볼 수 있는 이번 #공룡지구대탈출 을 읽어 보기 바란다.

#진선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