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돈 몰아주기 내기 어때? 읽기의 즐거움 37
이수용 지음, 이갑규 그림 / 개암나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이수용 . 글 / #이갑규 .그림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 사회 수업을 하게 되면서 경제에 관한 개념을 심어주기위한 학부모님들의 걱정이 쌓이게 되는데 ...하루 아침에 습득하기란 어려운 일중하나이기 때문이다. 사실 경제라는 건 일상 생활에서 접하고 있지만 동 떨어져 생각

하게 된다. 경제 용어 사전적 의미가 어렵고 머리에 쏙쏙 들어 오지 않는다.지루한 경제를 동화로 읽어본다면 어떨까? 이야기 속으로 떠나보아요~~

(차례)



줄거리(생각포함)

쌍둥이인 한결이와 은비는 엄마에게 용돈을 받으며 필요한 물건을 사기도 한다.

그런데 용돈이 부족한 건지 한결이와 은비는 엄마에 대한 불만이 생기며 더욱더사고 싶은 물건들이 생긴다. 한결이는 시리즈채들이 은비는 레고를...그래서 '용돈 몰아주기 내기를 제안을 했다..



꽤 그럴싸 한 내기 인듯 하는데 돈은 어떻게 벌까? 많은 궁금증을 품고 읽어 내려 갔다. 한결이는 엄마를 공약하기로 했다.



흰머리 뽑아주기 . 한 개에 백원!하지만 호락호락하게 받아 줄 엄마가 아니시다.

검은머리를 뽑으면 오백원을 주기로 한다.결국 2천원 만큼 뽑았지만 검은머리카락이 두개라 1천원을 받기로 한다.

그럼 은비는? 아빠에게 안마를 해주며 돈을 벌기로 하지만 온종일 일하시는안해 아빠에게 돈을 받기가 미안해 한다. 하지만 한결이와 한 용돈내기에서 꼭 이겨 레고를 사고 싶은 생각에 아빠의 취미. 주말에 노래방가는 비용을 빌려주기로 하며

운 좋게 2천원을 번다.



한결이와 은비는 숩지 않는 돈벌기 경험을 첫번째로 경험을 하며 오래 할 수없다고 생각한다. 가족에게 대가를 바라고 선행을 한다는 걸 알게 해주는 내용이었따. 그럼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있을까?



어린 동생 지빈이에게 힌트를 얻는다. 자기가 가지고 있는 물건을 '어린이 장터'에 팔기로 한 것이다. 지빈이는 손재주가 좋은지 돌을 붙혀 '천하무적 돌맨'을 팔고

한결이는 집안에 있는 물건을 은비는 서럽속 자질구레한 물건을 팔기로 한다.쉽게 팔 수있으면 벌써 부자가 되었지만 지빈말고 둘은 큰 수확을 얻지 못한다.

.

.

.

엎치락뒤치락 한결이와 은비의 돈 벌기는 점점 흥미진진해 지는데 ...

이를 통해 아이들의 부모님들이 얼마나 돈을 버기 위한 노력들이 있는지간접 경험을 하며 감사한 마음이 저절로 든다. 그리고 대가를 위한 방법이 바르게 생각 하고 있는지 깨달게 해준 내용도 있다.아무리 일등하면 내가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지만 자신도 모르게 올바르지않는 방법으로 돈을 쫓아가니 마음 한 구석이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쌍둥이의 용돈 몰아주기 내기는 어떻게 마무리가 될까?

읽는 재미와 함께 경제에 관한 이야기들로 꽉 채워진 #용돈몰아주기내기어때?

나의 자녀가 알았음 하는 경제의 이야기를 보다 쉽게 알려주고 싶은부모님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특히,초등 저학년 부터 ~추천합니다.

#개암나무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