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해 봐! I LOVE 그림책
라울 콜론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라울콜론 .지음 / #신형건 .옮김

<작가님 소개>

뉴욕에서 태어나 푸에르토리코에서 유년 시절을 보낸 뒤 뉴욕으로 돌아왔다.

책과 잡지, 신문 등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글자 없는 그림책 『그림을 그려요! Draw!』는 뉴욕 타임스 선정 최고의 그림책, 미국도서관협회 ‘주목할 만한 어린이 책’으로 선정되었고, 『호세! 현대 무용의 전설 Jose! Born to Dance』는 토마스 리베라 멕시코계 미국인 어린이 도서 상과 국제 라티노 도서 상을 받았다. 그린 책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춤』 등이 있다.

#그림이온다 라는 그림책을 읽고나서 상상력의 끝판왕을 보여주는작가님을 만나 꽤 긴 여운을 남겼었다. 그러던 와중에 #상상해봐 #상상해봐만나게 되어 너무나 기뻤다. 과연 이번 그림책은 나에게 무엇을 느끼게해 줄까 하는 기대와 함께 시작되었다.





어느날 , 스케이트보드를 가지고 밖을 나온 소녀. 어딘가를 가는걸까?커다란 건물을 지나고 멀리 보이는 다리를 바라보다 상상한다.

다리위를 자유롭게 스케이트보드로 올라가는 상상~~

소녀는 자연스럽게 높은 건물에 들어 가는데... 그 곳은 미술관.

그 곳의 그림을 보다 상상한다.

#이카루스 가 그림에 나와 소녀와 함께 춤을춘다





소녀와 이카루스는 신나게 춤을 추며 움직이는데...그림 속 주인공들이하나 둘 나오며 소녀와 함께 밖으로 나오게 된다

.

.

.



내가 매일 지나가는 도시 주변을 그림들과 함께 한다. 건널목을 지나사람들로 붐비는 전철을 타고, 놀이기구를 타며... 즐거운 상상을 한다.

.

.

.

.



소녀는 집으로 돌아가는 가는 길 높은 건물의 벽을 바라본다.

소녀는 무슨 상상을 할까?

#라울콜론 작님의 그림체를 들여다 볼 수록 수채화물감과 색연필의 조화가 참 멋지고 감탄할 수 밖에 없었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글자없는 그림책으로 전개로 편안하게 보고 느끼고 상상까지 할 수 있는 이번 그림책.

#독후활동

표지만들기 (가장 좋아하는 장면 프린트하기 ,스케치북,색연필,싸인펜,풀,가위)



그림속 친구들과 어디를 가고싶은지 이야기하며 꾸미기 그리고 #상상해봐 라는글자를 오려 붙혀본다. 나만의 표지 완성

#상상으로 그림그리기



스케치북에 주인공을 오려 붙힌 다음 벽을 그린 후 아이가 상상하는 것을자유롭게 그려본다. 아이들의 마음을 자유롭게 생각하며 벽에 그리는 경험을간접으로 스케치북에 담아 크게 펼칠 수 있게 도와준다.

아이의 세계는 현실과 다를때가 있다 그림속 친구가 나와 이야기를 한다든지무서운 공룡이 나의 친구가 된다든지...어른들이 느낄 수 없는 상상을 무긍무진하게 펼칠 수 있다는 점에 이렇게 그림책 활동을 더 준다면 나만의 #상상해봐그림책이 되지않을까 싶다.

*유아뷰터 어른까지 읽어보셨음해요.

#보물창고출판사 에서 책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