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시편 한 달 쓰기 - 마음에 힘을 주는 31개 핵심 구절 어린이 한 달 쓰기
두란노 편집부 엮음 / 두란노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동시: 주로 어린이를 독자로 예상하고 어린이의 정서를 읊은 시.

어린이의 정서에 맞는 #어린이시편한달쓰기 를 통해 매일매일시를 쓰며 담긴 내용을 이해하며 생각하고 느끼는 하루가 되었음하는 마음에 읽고 싶었어요^^

(차례)

마음에 힘을 주는 31개 핵심 구절


 


<어린이 시편 한 달 쓰기 >를 엮으며...

종교개혁자 마르틴 루터 라틴어 성경을 모국어인 독일어로 번역할 깨 시편을 가장 먼저 번역했다고 합니다. 시편을 얼마나 사랑했던지 "성격의 축소판인 시편을 한 편도 빠뜨리지 말고 읽어야 한다"고 가를칠 정도였어요.

시편은 고난과 어려움 가운데 있을 때,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절히 구하며 부르는 시가 많아요.(다윗,아삽,고라 자손,솔로몬,모세,헤만,에단 )

p12

불안해하지 말아요.



구성은 표제어 -암송할 구절-성경 본문-말씀 따라 쓰기

*표제어:다윗의 시

*암송할 구절

1.여호화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2.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가로 인도하시는도다

3.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4.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니이다

다윗의 시



오늘 따라 쓴 시편에 관한 간단한 설명을 살펴보세요.

그리고 '따라 쓰기' 한 구절 중 에서 핵심구절을 외워 보세요.영어로 쓰임 구절과 함께읽으며 더 좋겠죠! 따라쓰는 예쁜 글씨도 쓰면서 외워보는 것도 좋겠죠~



나는 할 수있다! 외워서 써 보기

"여호와는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말씀으로 기도하기

활동이 끝나면 기도로 마무리해요. 한 줄 기도를 따라 하다 보면 기도하는법을 배우게 된답니다.

말씀 익히기

가로 세로 퍼즐을 맞춰 시편 23편 1~4 절 말씀을 완성해 보세요



첫날을 시작하며 어린이의 눈 높이에 맞게 구성되어있어 부모님과 함께쉽게 따라 할 수 있었다. 외우는 구절을 단순하게 쓰기만 한다면 지루하고숙제처럼 느꼈을 구절을 따라쓰기-외워보기-따라쓰며 외우기-외워 써보기-말씀활동하기

로 구성되어 있어 생각하는 능력과 집중력까지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그리고 내안의 가지고 있는 마을들을(불안,지혜,두려움,떨리는..) 나뉘어져 하나 하나 집중하며 하나님의 말씀으로나의 마음을 다독거릴 수 있었다.

가장 좋았던 부분 .

말씀 익히기 부분에 여러 활동이 있어 너무나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







좋아하는 구절



엽서로 만들어 내 주변의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매일 암송하는 31개의 구절을 예쁜 스티커로 만들어져 있어 여기 저기 붙여

두고 마음에 새겨 보세요)



아이에게는 동기부여도 함께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칭찬 포도나무에 스티커를 붙여 주세요

#어린이시편한달쓰기 는 매우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지만 중심 주제는 '오직 하나님을 행한 찬양과 감사와 경배'예요. 특히 고난과 어려움 가운데있을 때,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절히 구하며 부르는 시가 많아요.외우는 과정 속에 단단해지는 어린이의 마음을 확인 할 수 있는 한달쓰기.

지금 모든이가 힘들때 꼭 실천할 수 있는 나만의 시편 쓰기를 해보셨음 해요.

스스로 마음을 알고 다스릴 방법을 차는 이에게도 추천합니다^^

#두란노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