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드 모네 모두의 예술가 3
루시 브라운리지 지음, 카롤린 본 뮐러 그림, 최혜진 옮김 / 책읽는곰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루시브라운리지 .글 / #카롤린본 .그림 #최혜진 .옯김

미술에 관심이 많다보니 예술가에 대한 남다른 생각으로 읽어보고 싶었어요.

자기만의 방식으로 예술의 길을 갔던 수 많은 예술가들 중에 #클로드모네이야기는 처음이라 기대가 되고 설레이기까지 했네요^^

●줄거리 (생각포함)●



클로드 모네는 프랑스 북부의 자그마한 항구 도시에서 자랐어요.풍경기 아름답고 바람이많이 부는 곳이었지요. 클로드는 목탄을 사용해 '캐리커처'라고 불리는 우스꽝스러운초상화를 즐겨 그렸어요. 덕부네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았답니다.

(어린날의 모네는 사랑받는 아이였네요. 그리고 나만의 캐리커처를 그리며 그림의 대한 관심과재능을 가꾸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클로드의 고향에는 유명한 풍경화가 외젠 부댕이 살고 있었는데 클로드보다 나이 많은화가였죠. 외젠은 클로드의 특별한 재능을 알아차리고는 어려운 재료를 잘 다룰 줄 알아

야 한다며 가르침을 받았어요.

(클로드의 자연의 관찰력이 스승의 그림을 검색해 보게 되었어요. 항구의 도시가 얼마나예쁘고 아름다운지 보여주는 그림들이 많았어요^^)



화가의 꿈을 키우며 파리에서 교육을 받으며 성장해가는 클로드에게 예술학교 친구카미유 피사로라와 함께 학교수업의 외에 밖에 나가며 야외에 그릴 그림을 주고 받으며 지내다 카미유 동시외가 있었는데 그림 속의 주인공이자 사랑에 빠진 인물 이었죠.

(클로드 모네의 유명한 그림들의 숨은 뜻을 알아가는 재미에 자꾸만 빠져드네요.)



클로드가 결국 해냈어요. 물과 빛을 표현하는 새로운 방식을 찾아낸거예요!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인상깊게 만들었던 그림 중 <인상:해돋이>는 저에게 가장 마음에 와 닿은 그림이었어요. 바다를 보니 한 평생 동안 일하신 아버지생각이 들었네요. )

인상주의:19세기 후반에서 20세기 초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근대 예술운동의 한 갈래.

그리고 읽고 난 뒤 글로드 모네의 작품을 볼 수 있어요.^^



읽고난뒤 #독후활동 만들어 보았어요^^

준비물 :물감 또는 유화물감 ,붓,스케치북,종이테이프,딱풀,8은물작품들 중 에 가장 좋은 을 프린트 후 스케치북에 붙혀요.

저는 <수련 연못> 결정.





미술과 교구수업의 조합~~ 유아친구부터 초등 친구까지 할 수 있겠죠?그리고 미술을 사랑하는 모든이에게 #클로그모네클로드모네를 읽어보셨음 해요^^

"클로드 모네는 신의 눈을 가진 유일한 인간이다"-폴 세잔

#책읽는곰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