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라는 꿈이 아주 많아 국민서관 그림동화 239
케네스 라이트 지음, 사라 제인 라이트 그림, 김영선 옮김 / 국민서관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셍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케네스라이트 . 글 / #사라제인라이트 .그림 / #김영선 .옮김

꿈이 있다는 건 앞으로 나아 갈 수 있는 힘의 원동력이 아닐까 싶어요.

롤라처럼 어릴적 나를 생각해 보니 정말 꿈많은 소녀였어요^^

하고싶은 것도 많고 갖고 싶었던 것도 많았어요~

●줄거리 (생각포함)●



이 아이가 롤라예요.롤라 더치. 롤라느 하고 싶은 일이 많아요. 많아도 너무 많아요.



롤라에게는 친구들이 있어요. 든든하게 기다려주는 곰돌이, 롤라를 도와주는 악어,학,돼지

함께 해주는 친구들이 있어 참 행복해 보이네요^^ 어른이 되면 무엇을 해햐할지 고민이 되는롤라는 곰돌이 서재에 가서 생각을 정리하기로 해요. 유독 롤라에게 눈길이 끄는 책이 하나

있었어요.







오페라의 무대에 서고 싶어지나봐요. 노래도 부를 수 있고 무용도 할 수있겠죠? 악어는 뚝딱뚝딱

무대를 세우고 돼지는 흥얼흥얼 노래를 만들어요. 학은 한 땀 한 땀 옷 지어요.

(친구가 있어 롤라는 꿈꾸는 일들을 하나하나 행동에 옮겨 볼 수있네요. 마치 부모님이 우리가 꿈을 위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처럼요)



그런데 다시 생각해 보니 어른이 되어 발명가가 되고 싶다고 해요. 롤라는 발명가가 되려면뭘 해야 하는지 잘 알았어요.... 연구하고, 실험하고,바로 수정하고,가설을 세우고...

상상의 날개를 활짝 펼쳤어요!

.

.

.

롤라는 또 어떤 꿈을 꿀까요???

그림체만큼 꽃을 피우기 위해 노력하는 롤라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꿈도 이야기해볼 수있는 시간이 되었음 해요.

어른이 되기까지 기난긴 시간이 아이들에게 소중한 시간이만큼 배우고 실천하는과정 속 에서 아마도 발견하지 않을까요?

#롤라는꿈이많아 꿈꾸는 모든 아이들에게추천합니다!!!

#국민서관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