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이단영 지음 / 이야기꽃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동그리독서 입니다^^

토:토마토 좋아하세요?

마:마는 (많은) 사람이 건강해진다고 좋아하죠?

토:토마토 그림책도 좋아하시겠네요?^^

저는 읽다보니 너무 좋아서 #토마토그림책 소개할까 해요~~

텃밭에 여름마다 키운 엄마표 토마토가 늦여름까지 키켜주다가 저희집에 와서 먹으려는데 #이단영작가님#토마토에 만나 더없이 너무나 좋았어요. 늦은 리뷰를 쓰고 있지만 아직도 처음 느꼈던 마음은그대로이네요^^

그리고 제 이름이 쓰인 사인본



●줄거리 (생각포함)●





학교끝나고 터덜터덜가는 아이.. 엄마~~~~ 집앞에 큰소리로 불러보네요.



쾅!





안 방문을 열어보고 부엌에도 가보지만... 오늘도 엄마는 없다.

(아무도 없는 집안을 오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어릴 적..지금의 내아기 생각났어요.

하교하고 반겨주는 누군가가 있다는 건 참 따뜻하지만 빈 집은 마냥 쓸쓸하고 ....)



하지만 토마토는 있다.



아이는 토마토를 꺼내어 마루에 앉아 흡! 하고 한입 깨물어 먹네요!



잘익은 토마토를 먹으며 기분좋은 일이 떠오르느 걸까요?

우리는 맛있는 무언가를 먹으면 참 행복해지죠. 누군가 떠오르기도 하고지금 이 순간을 기억하기도 합니다. 아이가 바라보는 모든 것이이뻐보이고 가족이 생각난가 봅니다.

작가님의 기분 좋은 그림체를 보면 저절로 어린시절 살았던 집이 생각나요.그림에 그대로 옮겨놓은 시골집 풍경들이 낯설지 않아 포근하고 미소가저절로 피어나는 시간이 되었어요.

주인공 아이는 혼자있는 집에서 잘 익은 토마토를 먹으며 나만의 시간을그렇게 잘 보냅니다. 꽃은 나에게 웃어주고 바람이 살랑살랑거리며 나무는 흔들흔들 춤을 추고 ....

참 좋은 시간이 함께 있어 행복으로 물드네요.

토마토 하나에 작은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작가님의 이야기를 읽게되어너무나 감사합니다^^

작은것에 감사하는 아이들에게 읽어주고 싶어요.

#이야기꽃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