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어떻게 춤을 추니?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59
티라 헤더 지음, 천미나 옮김 / 책과콩나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안녕하세요 동그리독서입니다.

#티라헤더 . 글/그림 #천미나 .옮김

넌 춤을 좋아하니? 난...

표지가 나에게 물어보고 있는 듯 하다.

미러볼 아래 귀여운 아이들이 춤을 추고 있어요.

한 아이만 빼고요. (안경을 쓰고 앞만 보고있는 아이)



속 앞표지도 출을 추고 있는 모습이 가득하네요^^ 꽤 즐거운 그림책임을 알 수 있었어요.





이렇게 ~ 이렇게 ~~이렇게~~

난 안춰

(너무나 극과 극이 네요 한 쪽에서는 신나는 음악에 춤을 추고 있고, 다른 쪽에서는

춤을 추고있는 사람들이 이애하 안된다는 표정을 하고 있는 아이)





(그런아이가 이해가 안 되기는 마찬가지~)

난 추는데! 릭 아저씨도 추고! 시작해볼까?





매그스 아주머니 처럼 손가락을 까닥까닥!

코요 이모처럼 온몸을 둠칫둠칫!

길다처럼 붓을 들고 촐랑촐랑!

오로라 언니처럼 눈을 찡긋찡긋!

찰스처럼 얼굴을 꾸깃꾸깃!

존오빠처럼 너를 보며 (춤을추지않는 아이) 덩실덩실 춤을 춰!



나는 어떤 춤을 춰 볼까? 창피하다고 어색하다고 부끄럽다고?

나도 그래. 그럼우리 손으로 춤을 춰볼까?

#독후활동





#넌어떻게춤을추니? 책에 나온 춤추는 모습을 프린트해서 오려요.

그리고 막대기로 고정해서 손을로 잡을 수 있게 만들면 끝~~





좋아하는 음악에 맞춰 한 번 춰볼까요?? 내가 춤을 추듯 신나게~~움직여요~~




손가락이 움직이다 보면 팔이 움직이고 발가락이 움직이고 ...온몸이 마음껏 움직이지

않을까요? 그러다 보면 나만의 춤이 만들어 질 것같은 기분좋은 그림책!

이렇게 시작부터 끝까지 즐거운 책은 아주 오랜만이네요~~^^

우리 아이가 부끄러움이 많아요.

말로 표현을 하지 않아요.

에너지를 발산하고 싶어해요

모든 아이들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그림책이였네요!!

추천합니다!!!

#책과콩나무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쓴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