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세일즈 글은 뭘까? 고객을 설득하여 그들에게서 원하는 이끌어내는 글이다.
소설이나 수필과 같은 다른분야의 글과 달리 , 읽는 이가 단순히 이해나 감동만
하고 끝난다면 좋은 세일즈 글이라 할 수 없다.모든 세일즈 글은 성과로 평가되고
그 성과는 구매나 제안 요청과 같은 고객의 구체적 행동에 나오기 때문이다.
내가 읽고 이책은 세일즈의 구체적인 방법이나 도구를 제공하고자 하는 자세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꽤나 흥미있고 읽을 수 있고 글을 쓰는데 힘이 된다.
1장 세일즈 성과는 작은 차이가 결정한다
-고객의 구매 욕구를 효과적으로 자극하는 스킬이다.
-세일즈는 말하는 스킬과 글쓰기 스킬로 구분된다.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이 증가하는 요즘의 상황을 고려하면 글쓰기 스킬에 조금
더 무게를 좋을 듯하다.
2장 기억기 잘되는 글의 여섯가지 특징
-세일즈의 성과는 구매라는 고객의 행동으로 이어질때 완선된다.
-구매행동 5단계 법칙
(주의-흥미-욕망-기억-행동)
-기억이 잘되는 글의 특징
1.주의 집중이 잘된다.
2.문장이 짧고 간결하다.
3.이미지로 떠올리기 쉽다.
4내용이 이해하기 쉽다.
5생각하게 만든다.
6감정과 결합시킨다.
4장 짧으면 짭을수록 좋다. 기억하기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