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말이 아닌 글로 팔아라 - 단 한 줄의 글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이수민 지음 / 갈매나무 / 2020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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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이수민 . 지음

<단 한 줄의 글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모든 것이 세일즈인 지금 당신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나는 무관한 책이지 않을까? 생각에 한 참을 표지만 보고

있었다. 요즙 코로나로 인테넷으로 상품을 선택을 하는

기준이 뭘까? 맞아 쓰여진 글을 보고 구매를 하는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머리말 중...



좋은 세일즈 글은 뭘까? 고객을 설득하여 그들에게서 원하는 이끌어내는 글이다.

소설이나 수필과 같은 다른분야의 글과 달리 , 읽는 이가 단순히 이해나 감동만

하고 끝난다면 좋은 세일즈 글이라 할 수 없다.모든 세일즈 글은 성과로 평가되고

그 성과는 구매나 제안 요청과 같은 고객의 구체적 행동에 나오기 때문이다.

내가 읽고 이책은 세일즈의 구체적인 방법이나 도구를 제공하고자 하는 자세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꽤나 흥미있고 읽을 수 있고 글을 쓰는데 힘이 된다.

1장 세일즈 성과는 작은 차이가 결정한다

-고객의 구매 욕구를 효과적으로 자극하는 스킬이다.

-세일즈는 말하는 스킬과 글쓰기 스킬로 구분된다.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이 증가하는 요즘의 상황을 고려하면 글쓰기 스킬에 조금

더 무게를 좋을 듯하다.

2장 기억기 잘되는 글의 여섯가지 특징

-세일즈의 성과는 구매라는 고객의 행동으로 이어질때 완선된다.

-구매행동 5단계 법칙

(주의-흥미-욕망-기억-행동)

-기억이 잘되는 글의 특징

1.주의 집중이 잘된다.

2.문장이 짧고 간결하다.

3.이미지로 떠올리기 쉽다.

4내용이 이해하기 쉽다.

5생각하게 만든다.

6감정과 결합시킨다.

4장 짧으면 짭을수록 좋다. 기억하기에는!



-우리의 뇌는 짧은 글을 기억하는 방식때문에 짧을수록 효과적이다.

8장 고객이 스스로 생각하게 만들어라.

-우리 뇌는 두가지 기능을 수행한다.

(감각입력-외부자극을 눈과 귀와 같은 감각기관을 통해 입력하는 것이다.

운동입력-실행 명령을 몸의 각 부분에 보내는 것을 말한다)



11장 다수를 따르라 그것이 이익이다.

-사회적 증거 법칙: 다른 사람이 선택을 많이 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제품 구매 실패를 최소화한다는 믿음이 작용하다.

-세일즈 글쓰기에 어떻게 활용할까?

(사회적 증거에는 구매실적,구매리뷰,고객 추천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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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어 내려가면서 요즈음 딱 맞는 책이더라구요!!

온라인 매장에서 구입하는 저또한 리뷰를 보고 하는 편이라 끄덕끄덕 이해가

되면서 나도 글으 쓰는 서평을 쓸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특히 코로나19의 등장으로 이른바 ‘언택트 소비 시장’이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 책은 이런 변화를 마주하게 된 세일즈맨들을 위해 말이 아닌 글로 영업하는 법을 알려줍니다.

세일즈맨이라면, 아니, 모든 것이 세일즈인 지금

모두가 반드시 읽어야 할 책

―대니얼 핑크(미래학자)―

#갈매나무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쓴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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