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나를 발견하는 아이로 키워라 - 꿈꾸고 배움을 즐기는 아이, 당당하고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법
지인옥 지음 / 미다스북스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지인옥 지음



인스타 팔로우하며 #백도서관 님이 이벤트에 참가하여

받은 사인본 책.너무나 감사해. 지인옥작가님의 아름다운

미소를 그려 보았어요^^;;;

항상 아이에게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야 해" "너가 양보

하면 안 될까?" 하고 입버릇 처럼 이야기를 하곤 했는데

이 책을 읽지 않았다면 전혀 다른 이야기를 해주지 못

할뻔 했어요. '나'가있어야 타인이 있고 '나'를 알아가면

다른이의 이야기도 공감할 수 있다는 것을요.



1.내 아이를 이렇게 키워야 할까?

'내 아이들에게 내가 배운 세상의 기준을 제시했던 나는

현명한 엄마가 아니었다. 그래서 나는 책을 쓰기로 했다

(본문중 p19)



시대는 바뀌는데 엄마의 기준으로 아이의 공부를 가르치려

하는게 맞는지 항상 고민거리였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사는 내 아이의 올바른 공부법의 길잡이가 되어 주었다.

(P26)



자녀 교육에 정답은 없는 것 같다.

자녀 교육에 대한 수많은 조언과 성공법이 있지만 가장 필요한

엄마가 자녀에 대해 새로운 교육관을 갖는 것이다.

공부만 잘하면 된다느 무책임한 말은 하지 말자!

아이가 가슴 뛰는 일을 찾게 도와줘야 한다.

2.꿈을 가진 아이로 자라게 하라

'여행이든,취미 생활이든

다양한 체험을 할 때 아이와 함께하자.'

(본문중 P.67)

소중한 나의 아이를 커다란 꿈을 가진 아이로 자라게

하고 픈 마음은 공통된 부모님의 바램 일 것 이다.

세상을 바라보는 아이 이기 전에 부모님이 바라보는

세상이 달라져야 할 것 같다. 그래거 부모는 자녀가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새로운

것을 찾아낼 수 있게 도와줘야 한다. 삶의 모든 순간이

다양한 모습과 냄새와 소리로 둘러싸여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어야 한다.

3.배움을 즐기는 아리로 자라게 하라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있으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힘이 생기고 그 힘은 성공을 이루게 한다.

(본문중 P131)

스스로 아이들은 배움을 즐겁게 느끼지 않는다.

부모님의 도움이 있어야 한다. 아이의 호기심을 발전 시키고,

사고를 유연하게 만들기 위해서이다.아이가 마음 놓고 다양한

걸 찾아낼 수 있게 인식해주어야 한다.

실수나 실패를 하더라도 쉽게 포기하지 않고 문제 해결을 위해

깊이 생각하는 능력이 생긴다.



(진짜 나를 발경항 성공 사례)

요즘 트로트가 대세인데 그 중에 인간극장을 통해 알게 된

정동원군의 이야기를 정말 감동있게 보았다.

할아버지의 손자를 아끼는 마음과 조부모님을 생각하는

동원이의 마음이 어우러져 동원이가 꿈을 이뤄가는데 큰

원동력이 되었다.

4.눈치 보이지 않는 당당한 아이로 키우는 8가지 기술

⑴아이가 눈치를 보지 않고 표현할 수 있게 하기

⑵아이의 의견을 존중해주기

⑶문제 행동을 할 때 아이의 마음을 헤아려주기

⑷부모의 자책과 걱정이 아이를 불안하게 한다

⑸엄마의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라

⑹아이를 훌륭하게 키워야 한다는 가ㅏ박을 내려놓기

⑺다른 아이와 비교하디 말고 내 아이에게 집중하기

⑻부모 자신이 가진 열등감에서 벗어나라

(읽는 내내 나는 몇가지 후회가 들었다. 엄하게 키우는 게

아이의 눈치를 보게 했는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다.친구의

관계에 있어도 작은 영향들이 준다는 것도 알게 되어

다행이다. 부모의 역할은 언제나 중요하다)



5.진짜 나를 발견하는 아이로 키워라

'가슴 뛰는 일을 통해 자신의 내면에 있는

'진짜 나'를 발견하도록 이끌어주자"

(본문중 P.249)

다시 한 번 내가 바라는 단어가 나왔다.'공감'과 '배려'

건강이 최고 이지만 나를 사랑한 만큼 앞으로 사회속에

지내야 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공감과 배려를 잊지

않는 아이가 되었은 한다.

내면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움은 가장 진심으로 다가가는

첫 걸음이라 생각이 든다.

.

.

.

"아이의 미래를 어떻게 준해야 하는가?"

딱 이 #진짜나를발견하는아이로키워라

한권으로 시작하자.준비하자

꿈꾸고 배움을 즐기는 아이, 당당하고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