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담은 연주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99
피터 H. 레이놀즈 지음, 김지혜 옮김 / 길벗어린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 입니다

#피터H레이놀즈 글.그림 /#김지혜.옮김



"모든 아이가 타고난 에너지와 용감함에 대해 말하고 싶었고,

규칙과 기술을 배울 떄도 가장 처음 느꼈던 즐거움을 잊지 않는 것이

주용하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창의력은 독창성을 토대로 발전합니다.

자연스러운 흐름에 몸을 맡겨보세요"

피터H.레이놀즈 작가님을 처음 만난 건 (느끼느 대로 ),(점)이란

그림책으로 만나게 되었다. 갠적으로 누구나 그릴 법 한 그림들

이지만 수수한 그림을 보고 있음 친근해서 더 끌린다.

그리고 이번 #마음을담은연주 는 한 층더 깊어진 가을날 처럼

내 마음에 단풍잎이 서서히 물든 것 만 같았어요.

▶줄거리




속표지에 피아노 를 보다가 피아노위에 있는 사진액자을 보는데

주인공 라지가 있기 전에도 피아노를 치는 사람이 있었나 하고

의문이 들기 시작했어요.



라지가 연주하는 피아노 위에는 라지 사진 액자가 놓여져 있네요.



끝부분에는 라지도 성장을 하여 졸업사진으로 보이는 사진액자가

보이네요.

처음 졸업사진의 모습과는 달라보이죠?

(아빠의 모습-어린 라지 모습- 청년이 된 라지 모습)



다시 첨으로 돌아가 봅니다.

피아노는 오랫동안 거실 한 편에 조용히 놓여 있습니다.



라지가 건반을 누르고 두드리기 전까지는 말이지요.

라지는 소년이 되어 라지의 발은 울림 페달에 닿았고, 음이 울려

퍼졌습니다.

라지는 물감을 섞듯 음을 섞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집 안에 울려 퍼지는 감미로운 선율로 라지 아버지의 귀에도 닿았

습니다. 아버지즌 라지가 피아노를 배우지 않고도 아름다운 연주를 할 수 있다는 데 놀랐습니다.

시간이 지나 라지는 피아노에 앉는 모습이 왠지 불안해 보이고

건잔을 누를까 말까 망설이는 모습이네요. 그렇게 행복하던 라지는어디가고 낯선 라지가 있는 걸까요?



마침내 피아노를 보기만 해도 지긋지긋할 정도였어요.

.

.

.

처음 부터 끝을 읽어 내려가면서 어린 라지를 만나며 에너지를

느꼈고 라지가 피아노를 두드리는 모습에 나도 모르게 아름다운소리를 상상하게 되었고, 라지가 만들어 낸 소리가 동물 음표되어자유로운 라지의 음악 세계를 보게 되었어요.

어른들은 아이의 꿈을 찾아 주는 사람으로 빨리 찾아주려 해요.

자기 스르로 찾을 시간이 주어진 다면 더 오래도록 간직하며

꿈을 키우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들게 되는 그림책이였어요.

찾는 과정 속에서 처음 느꼈던 즐거움은 아마 오래도록 잊지

않게 될 것 같아요. 잊혀지지 않게 하는 것 도 자기가 주어진

몫이기도 하네요.

피아노 연주가 듣고 싶어지는 그림책

내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그림책

일상의 지치고 힘들었던 소중한 사람에게 들려주고 싶은 그림책.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길벗어린이 출판사에서 서평단 자격을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