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작고 커다란 아빠 - 2020 가온빛 추천그림책 모두를 위한 그림책 31
마리 칸스타 욘센 지음, 손화수 옮김 / 책빛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리칸스타 욘센 ㆍ글/그림

손화수 옮김.

<금상>노르웨이 아름다운 그림책.

.

#마리칸스타요센 작가님의 표지를 보며 번뜩

생각나는 화가가 생각 났었다!

마티스의 이카루스라는 작품.

.

덩치가 큰 아빠와 목에 메달린 딸아이는 어느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다.

(새로운 곳 에 대한 두 주인공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표현 되지 않았나 싶다)

.

마야와아빠는 일주일 동안 휴가를 보내러 왔다.

아빠여게는 신나는 워터 슬라이드가 있는 곳이

참 재미있어 보인다.

하지만 마야는 지도를 보며 아주 긴 휴가가 될

것 같은 지루함을 보인다.

(아빠의 모습은 매우 크다. 마야는 반대로 작다.

낯선 곳 에 대한 마음을 표현되는 듯 하다)

.

아빠는 무섭지도 않나보다 높은 다이빙대에서

세 바퀴를 돌며 뛰어 내린다.

마야는 그 모습에 식은 땀이 줄줄>_<;;;;;;;

.

(병상에서 읽어주는 내 목소리에 관심을 꽤

가져주신 우리 아빠)

.

마야는 온통 이 낯선 휴양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아이스크림을 먹으려 줄을 서 봐도 도통 살 수 가

없다. 아빠는 여전히 물 놀이에 빠져있다.

.

가장 안전한 곳은 아빠의 커다란 어깨 위.

.

마야는 낯선 남쪽 나라에서 아빠를 따라 바쁘게

움직였다.

동물원에 갔는데 아빠는 여전히 신이 나서

마야를 보는둥 마는둥 쉴 새 없이 떠들고 웃음을

터뜨렸다.

.

그런데..사건은 이제부터!

아빠가 사라졌다! 무섭게 생긴 동물들과 아이들,

모르는 어른들뿐이었다

 

아빠는 시간이 조금 지나서야 마야를 잃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때 아빠는 덜컥 겁이 났다 ..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마야를 찾는다.

그림들은 여러장면으로 나뉘어 아빠의 마음을

매우 사실적으로 표현된다.

그런데 마야는 어떻게 되었을까?

나라면 심장이 콩닥콩닥 뛰며 눈물이 났을 것을

마야는 나와의 반대의 모습이었다.

마야는 곰곰이 생각하며 머물르고 있는 호텔부터

찾고, 먹지 못 했던 아이스크림을 꼭 먹기로

결심을한다 . 그리고 조개 껍데기를 주우러 바닷가로

가는데....

.

.

과연 아빠를 만날 수가 있을까?

.

선명한 색체와 여름날 해변가 휴가철의 모습들이

조화를 이루어 너무너무 좋았다.

그리고 부드러운 선의 그림체도 사람들의 자유로움이

표현되어 즐겁게 보았다😚~~

.

아빠는 여전히 나에게 크고 멋진 분이시다.

.

#책빛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