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하고 싶은 여덟 가지
박준석 지음, 이지후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표지에  있는 아이의 귀에  새싹이 돋는다.
무슨의미일까  한참을 바라보았어요.
#박준석작가님ㆍ글/#이지후작가님 ㆍ그림
.
SBS  영재 발굴단에 소개된  박준석군의  이야기를
보고나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국회에서  낭독한 '내가 할 수 없는 여덟가지'
는  사실  '내가 하고 싶은 여덟가지' 박준석군의
마음을  하나하나  써내려간  글들을 보니...
평범하게  그 나이 또래가  해야하는  일들이
준석군에게  힘들고  할 수 없다는 게  매우  안타깝고 
마음한켠에  쓰라리더라구요.
.
내 아이를 위해 했던 일이  아프게 했다는 생각을
하고있는  준석군의 부모님에게도  위로의  말을 전하고
싶었어요.
당신들의  잘못이아닌  판매한 회사나  국가가 잘못이라고...너무 아파하지  않으셨음해요.
.
평범하게  그 나이 또래가  해야하는  일들이
준석군에게  힘들고  할 수 없다는 게  매우  안타깝고 
마음한켠에  쓰라리더라구요.
.
내 아이를 위해 했던 일이  아프게 했다는 생각을
하고있는  준석군의 부모님에게도  위로의  말을 전하고
싶었어요.
당신들의  잘못이아닌  판매한 회사나  국가가 잘못이라고...너무 아파하지  않으셨음해요.
준석군이 써내려 가는  여러가지 글을 모은 책이여서
여러가지  준석이의 마음들을 들여다 볼 수있었어요.
.
일상적인  준석이의 마음들이 고스란히   들어있는
책을  읽고나니  나는 참 행복하구나. 내가 숨쉬고 있다는게  참 다행이구나. 
.
그리고 준석이가  정말  잘 자라고 있어  감사하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가습기 살균제로 인한 친구들이  앞으로 안고 가는 아픔들이  하루빨리 해결됐음하는 바램도 생기네요.
다시는  이러한  일들이  생기지 않았음좋겠어요.
.
.
주니어김영사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