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가 우리에게 필요할까요? 물음표로 배우는 세상 7
실비 보시에 지음, 클레망스 랄르망 그림, 이정주 옮김 / 개암나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설 연휴로 다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시나요?

제가 이번에 (종교가 우리에게 필요할까요?)라는 좋은 책을 읽게 되어 정리해본 내용을 써보았어요^^

#실비보시에작가님/글

(사서 와 편집자, 기자로 일하다 1997년부터 20년 넘게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셨어요.

2009년,<호기심 많은 꼬마들에게 들려주는 꿈 이야기>로 볼로냐 어린이 도서전에서 수상.

<삶과 죽음에 대항 커다란 책>< 죽음, 왜 쉬쉬하지?>, <내일은 여는 창, 언어>

#클레망스랄르망 작가님/그림

(프랑스 파리 페닝겐 고등 그래픽아트와 실내 건축 학교에서 그래픽 아트를 전공한 뒤 삽화가가

되었다. <화경 보호,어떻게 해요? ><너무 별난 부모님 클럽><찾았더니 찾았더라><아기 두더지를 위한 깜짝 선물>

#이정주작가님 옮김

(방송과 출판 분야에서 재미와 감동을 주는 프랑스 책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물음표로 배우는 세상><진짜 투명인간><긴긴 겨울잠에 폭 빠진 동물들><벽 속에 사는 아이>

<오스발도의 행복 여행>

 

 

위 차례를 보면 1. 종교는 무엇일까? 시작되어 ~ 33. 우리에게 올바른 종교는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과 답 형식으로 아이들의 궁금증을 눈높이에 맞춰 풀어져 있어 읽기가 우선 편하고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하나하나 읽어보며, 몰랐던 종교의 기본적인 지식을 알 수 있었던 시간 되었어요

1.종교란 ?

사람들의 자신의 고민을 해결하고 삶의 의미를 찾기위해

의지하고 추구하는 것 중 하나예요.

"정신적으로 의지하는 대상이자 수단"

수 많은 종교가 있고 이름이 다르지만,이 종교들은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

우리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와 사람들을 이어주는 거예요.

 

 4.오늘날에는 어떤 종교가 있나요?

*다신교

(여러 신을 믿는 종교)

-힌두교,일본의 전통 종교

다신교의 믿는 신은 인간의 모습,동물의 모습이기도해요.

그리스 신화 속 신들,우리나라 무당들이 믿는 신들

*유일산교

(하나의 신을 믿는 종교)

-기독교,이슬람교,유대교(가장 오래된 종교)

 5.종교를 가진 사람들은 얼마나 될까요?

7.기독교와 카톨릭은 같은 종요일까요.?

기독교는 카톨릭,개신교,정교회로 나뉜다.

카톨릭을 믿는 모든 사람들은 기독교 신자라 할 수 있지만

기독교를 믿는 사람들이 모두 카톨릭 신자인 것은 아니랍니다.

기독교인들끼리 서로 의견이 맞지 않아 정교회,카톨릭교회가

나뉘었다.

카톨릭교회에는 여러문제로 인한 부정부패 를 없애기 위해

종교 개혁을 일으켰는데 ,그로인해 개신교가 세워졌다.

 

 (독서 기록장에 메모를 했어요.)

14.내 종교를 내가 선택 할 수 있나요?

15.종교를 자유롭게 비판할수 있나요?

18.종교가 달라도 친구가 될수 있나요?

 

 31.천국과 지옥이 있나요?

33.우리에게 올바른 종교가 무엇인가요?

이글을 통해 저에게는 신선한 세상을 보는 것 같았어요. 무신론자여서 종교에 대한 종 자도 모른 이야기를

너무나 즐겁고 쉽게 알 수있었네요. 아이들도 그만큼 눈높이 맞춘 교양책이라 생각해요.

그리고 물음표에 대한 질문들을 재치 있게 답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를 보는 시각을 넓히고 통찰력과 사고력을

줄 수 있다는 점에 최고의 한표를 드립니다.

너무나 잘 읽었습니다.^^

 

이글은  개암출판서 서평단자격으로 리뷰를 남깁니다.

[출처] 종교가 우리에게 필요할까요?|작성자 개암나무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