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공화국 생물법정 6 - 자극과 반응, 과학공화국 법정 시리즈 28
정완상 지음 / 자음과모음 / 200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 공화국 생물 법정 6

과학을 어찌하면 즐겁게 익힐 수 있을까하는 생각과 함께 과학은 멀리있는 것이 아닌 현 생활 속에 있다는 걸 아이에게 알려주기에 딱 맞는 책입니다.

다양한 에피소드 속에서 기상천외한 과학 수업을 통해 우리의 일상에서 과학적 이론을 배울 수 있는 호흡이 짧고도 많은 생각을 주는 책입니다.

남자라서 과학은 즐겁게 접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생각ㅗ다 버거운 내용들을 접하면 그냥 덮어버리고 말았는데 이 과학 공화국을 읽으면서 호기심을 해결해주는 책이었습니다.

자극과 반응은 소재가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이것은 기우였고 감각기관에 관한 사건, 신경과 소화기관에 관한 사건 ,반사와 조절에 관한 사건, 인체 호르몬에 관한 사건, 식물 호르몬에 관한 사건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구성으로 법정대결을 통해 다양한 접근을 보여주면서 과학적 결과를 전달하고 있는 구성입니다.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되었기에 단원들이 다소 무거울 수 있는 내용이지만 초등학생 아이들이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다양한 기관에 대한 자극과 반응을 자연스럽게 읽어가면서 공부도 되면서 지식을 넓힐 수 있습니다.

각장의 중간마다 과학성적을 끌어올리기 위한 좀 더 정확한 지식을 전달해주어 아이들이 호기심을 깊이 있게 인식 할 수 있는 코너가 있어서 다소 가볍게 전달하면서 깊이를 조절하고 있습니다.

다소 새로운 곳을 발견 할수 있었는데 동물과 사람에게만 호르몬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식물 호르몬에 관한 지식을 전달하고 있어서 재미있게 읽는 단원이었다.

무거운 과학적 진실을 즐겁게 생활속에 전달할수 있다는 것이 책을 통해서 배웠고 사물을 볼때 색다른 눈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