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빛깔 요정들과 까망마녀 한울림 꼬마별 그림책
강혜숙 지음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곱빛깔 요정들과 까망마녀

강혜숙 글,그림

한울림어린이


색깔요정들이 가득 나오는 예쁜 그림책한권을 만났답니다

요즘 색에 관심이 많아진 둘째딸은 

"엄마 빨간색이란 파란색을 섞으면 무슨색이 될까요???"

"음~~~글쎄(모른척 ㅋㅋ)"

"바로바로 보라색~~~"

"빨간색이랑 하얀색을 섞으면요?"

"아~~~어렵다 (역시 모른척 ㅋ)"

"ㅋㅋ 그것도 몰라요 분홍색이잖아요 "


요렇게 문제내기도 좋아하죠 ㅎㅎ

(전 좀 모른척해요 ㅋㅋ그럼 아이가 더 뿌듯)

색칠놀이도 좋아하고 그림그리기도 좋아하는 딸아이 

일곱빛깔 요정들과 까망마녀를 만났는데요^^



어느 정도 글자를 인지하고 있어서

딸아이 스스로 책을 많이 읽어보는 그녀^^

보라요정,남색요정,초록요정,노랑요정,파랑요정,주황요정,빨강요정

요정친구들이 뛰노는 모습이 반겨주니 얼른 만나보고 싶어지죠^^

 

어느날 일곱빛깔 요정들에게 편지한통이 배달되는데요 

반짝왕국 친구들에게 온 편지였어요

 아름다운 왕국 색이 하루아침에 몽땅 사라져버린거예요 오우 이런 

바로바로 그 주범은 까망마녀 

"엄마 까망마녀가 색깔을 몽땅 사라지게 했어요 우리 빨리 찾아봐요 "



색깔 요정들이 구름자동차를 타고 까망마녀를 찾아 출발했네요 

현상수배범이되었네요 ㅋㅋ 

현상금도 있어요 ㅋ

 

이책의 재미는 사라진 색깔들을

친구들이 직접 채워나갈 수 있다란거예요 

책장을 펼칠때마다 반짝왕국의 이곳저곳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가만히 살펴보면 색깔이 다 채워져 있지 않아요 

직접 아이들이 색연필이나 크레파스

 다양한 그리기도구를 활용해 책속에 색을 입혀주면 

또다른 나만의 멋진 그림책을 완성해나가는 재미를 담고 있는 그림책이였어요^^



반짝 왕국의 빨강왕,노랑왕자,파랑여왕에게 색깔을 입혀주기도 하구요 ㅋ

색을 입혀주는 일곱빛깔요정들을 따라 색을 선택해 함께 칠해주며

 사라진 반짝왕국에 생기를 불어넣어주기도 하구요 

 

자신만의 그림책에 색을 입혀 색깔요정들과

 완성해나가다보니 어느새 까망마녀를 만나게 되네요 

밤에 나타난 까망마녀 그런데...

까망마녀가 울고 있어요 사실은 색을 돌려주려고 했는데

아무리 주문을 외워도 색이 몽땅 사라져버리기만 한거예요 ㅠ.ㅠ

어쪄죠???? 무슨일인가요???

예쁜색깔을 가지고 싶지만 맘처럼 주문도 안먹히니 속이 많이 상한 까망마녀

그러고보니 까망마녀는 우리의 친구였네요^^


 


그런데 그런 경험있죠 친구들 

색깔을 칠하다가 덧칠하게 되니

점점 색깔이 어두워지며 까만게 되는경험

물감으로 하면 더 쉬워요 

처음에 알록달록 하게 칠하던 색이

 물속에 모이고 모이다보니 검은색이 되버린경험

아하 까망마녀는 이미 모든색을 가지고 있었네요

일곱가지 색이 하나로 뭉쳐지지 짜짠 까망이 되었어요^^

그래서 색이 보이지 않았던거예요 그럼 풀어줘야겠죠^^

속상한 까망마녀가 행복해졌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과연 까망마녀는 어떻게 변했을까요??

반짝왕국이 온갖색으로 물들기 시작했다란 소식이 전해지네요 

오우 기대되는 그 다음이야기는 ㅎㅎ 

마지막장을 펼쳐보면 아마 깜짝 놀랄껄요^^

얼른얼른 해보고싶어서요^^

 

 


색에 대한 궁금증을 재미있는 그림책으로 엮어

 호기심을 자극하며 색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요 

프리즘을 통과하면 보이는 색이야기 

까망마녀가 색깔교실도 열었거든요 

무지개색을 찾은 위대한 과학자가 누굴까요 바로바로 아이작 뉴턴이예요 

색의 3원색은???

요하네스 이텐의 일곱가지 색깔대비도 궁금해져요 ㅎㅎ

그 모습을 그림림책에 잘 담아내고 있어요^^

조금은 색대비가 어렵게 느껴지지만

까망마녀와 일곱빛깔요정들이 들려주는 이야기속에선 자연스레 녹아있다죠^^

숨겨진 색이야기도 만나며 잃어버린 반짝왕국의 색을 찾아주기도 친구들 약속해요^^

 

도치맘카페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한 솔직리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