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땅속이 궁금해 와이즈만 호기심 그림책 5
카렌 라차나 케니 지음, 스티븐 우드 그림, 강여은 옮김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즈만 호기심 그림책 05

지구 땅속이 궁금해

글 카렌 라차나 케니

그림 스티븐 우드

옮김 강여은

와이즈만BOOKS

 

호기심이 부쩍 많이진 둘째딸

 여섯살이 되면서 궁금한게 많아졌어요

아들키우면서 과학분야에 많은 호기심이 있어

 일찍 깨우쳤는데 딸아이는 크게 호기심을 보이지 않더니 

부쩍 질문의 깊이가 깊어지더라구요 

우리가 살고 있는 한국 대한민국에 관심을 두더니

 어느날은 지도를 보면서 아시아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북아메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남극 북극을 찾아내고 신기해하더니 

둥그런 지구가 궁금해집니다 

그러다 화산폭발 그림을 보고는 와우~~~

안전교육을 하고 온날은

지진에 대해 이야기하며 지구가 궁금하답니다

땅속이요 ㅎㅎ 

 

이책은 아마 지구에 대해 우리가 살고 있고

 밟고 있고 생명의 탄생과 자연의 순환에 관심이 생길때

너무 좋은 친구가 될꺼같아요 

 

큰아들때부터 와이즈만북스의 책들을 좋아했어요

 과학그림책 도서들 요즘은 유아사전류도 너무 잘 나와서 

챙겨보고 있는데요 

그래서 만났어요 딸아이가 질문할때

 이야기해야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겠죠^^

과학영역에 호기심을 보이는것도 너무 긍정적이라 놓칠 수 없었어요 

<지구 땅속이 궁금해>



유아그림책이라 안전을 위해

 모서리 라운딩처리가 이쁘게 되어 있네요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 먼저 호기심을 주는 질문시작이 좋네요 

 

공원을 한번 둘러보세요

무엇이 보이나요?

함께 그림을 보며 이야기나눠봤어요

야구하는 친구들도 보이구요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나온 친구도 보여요 

할아버지 할머니가 함께 산책나온 모습도 참 보기좋네요 

아빠와 함께하는 오빠래요 벤치에 앉아 있는 여자친구는 자기구요

 엄마가 옆에서 사진찍어준데요 ㅋ

호숫가도 잔잔하게 물위에서 노니는 친구들모습이 보이네요 

땅위를 봤으니 땅속으로 들어가볼까요?

재미있어요 지표면을 기준으로 땅속에서 벌어지고 있는 이야기들을

 그림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표현해주고 있어요

땅속 층들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들려주고

우리가 밝는 흑의 색과 그안에서 자라는

생명과 식물들의 모습들을 만나보게 되요 



땅위로 얼굴을 내민 지렁이~~~

지렁이를 처음 만날때 딸아이가 소리질렀는데 ㅋ

지금은 꿈틀꿈틀 기어가는 지렁이를 만나면 신기해해요 

그친구들이 땅속을 꿈틀꿈틀 움직이며

흙을 섞어주고 배설물은 식물에게 좋은 영양분이 된다니깐^^

강아지똥 그림책이 떠올랐나봐요 ㅎㅎ 

자연스레 만났던 그림책과 이야기를 연결지어주며 땅속이야기에 폭~~~

지식적인 내용들도 많고 재미있게

 의성어 의태어로 표현된 땅속 움직임도 재미있구요

수많은 동물들이 살고 있는 표토층 생물들~~~

두더지도 만나구요 지렁이도 보이네요

개미랑 쥐도 보여요 토끼와 오소리 여우도 땅속마을 이웃이였네요^^

식물의 뿌리는 또 얼마나 신기한지요 

좋아하는 당근이 나오니 눈이 동그래졌어요^^

뿌리의 역할도 만나봤어요

표토층을 더 파고 들면 심토층이 나와요 색이 달라졌어요 와우~~~

 

물길도 따라가보며 땅위와 땅속에 모이는 물의 흐름도 따라가보게되죠

지구 땅속이 궁금해 안에는 지구의 모든것들을 담아놨어요

 어렵지 않게 쉽고 재미있게말이죠

 

지금은 대체에너지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고

 화석연료에서 많이 대체되고 있지만

그래도 주원료인 화석연료를 지나치면 안되겠죠

아주아주 오래전에 죽은 식물과 동물로 만들어진 화석연료 

환태평양화산대 어렵지만 지진에 대해 같이

뉴스도보고 지진대피훈련도 해봤던 딸아이는 궁금해요 


펑~!!!

뜨거운 마그마가 분출하는 화산의 모습과 지구 중심의 모습~!!

호기심이 더 생긴거같아요 작은 궁금증과 호기심이 점점 커져나가게 하네요^^

 

땅속 여행을 떠나고 나서 다시 땅위로 올라오네요 

궁금증을 하나하나 풀어나가며

 놀라운 지구에 대해 호기심이 차곡차곡 채워져나가겠죠^^

눈에 보이는것에 호기심을 보이던 아이가 

이젠 보이지 않는것들이 궁금해지고 있어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땅속이 궁금해~!!궁금증을 풀어줄꺼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