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그 책을 읽어 줄래요? 모두를 위한 그림책 3
디디에 레비, 고치미, 나선희 / 책빛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두를 위한 그림책 03

내게 그 책을 읽어줄래요?

디디에 레비 글

고치미 그림

나선희 옮김

책빛

 

둘째딸아이는 요즘 그림책에 빠져 있어요 

책장을 탐색하면 좋아하는 그림책을 꺼내오기도 하고

 처음보는 그림책도 서슴없이 꺼내와 

"엄마 책읽어주세요"라고 이야기해요 

같이 그림책을 읽다가 어느날은 글자를 알아가니 이래요 

"엄마 내가 읽어줄께요 "

그리곤 조곤조곤 소곤소곤 ㅋ

 때로는 크게크게 자기만의 방식으로 책을 읽다가 다시 이래요 

"엄마 또 읽어주세요 ㅎㅎ"

그러다 어느샌가 중학생 오빠가 곁에 와서

 살포시 듣고 가요 그리고 어느날 아빠가 

책 속 이야기를 해요 안듣는거 같더니 같이 듣고 있어나봐요 ㅎㅎ

책읽어주는 소리 누군가의 읽어주는 책읽기 그 이야기에 빠져드는 재미 

책읽기의 행복한 시간을 그림책으로 담았어요 

2016년 볼로냐 국제 그림책 원화전 입선작 이라 눈길이 가네요 

글귀도 좋았지만 흑백톤의 그림이 안정감있게 맘속에 다가오더라구요 


 

그리고 다정한 치하루 아저씨의 친숙한 모습이 끌렸는지도 모르겠어요 

새로운 책이 도착하니 딸아이 먼저 꺼내들고 더듬더듬 읽어보네요 

한글을 깨우치고 있어 글자에 관심이 많아요

 "엄마 엄마 내게 그 책을 읽어줄래요?"

라며 책을 내미네요 ㅋ

치하루의 뜻이 뭔줄 아세요 ㅎㅎ

 천번의 봄이라는 일본말이예요 와~~~천번의 봄이라 

그래서 그런지 봄의 느낌이 더 정감있고 따스하게 전해오더군요 

책읽고 있는 치하루 아저씨 그곁에 새가 날아오고 있어요 보이시나요?

"내게 그 책을 읽어 줄래요?"라는 새의 부탁에 

고개를 끄덕이며 책을 맨 앞으로 넘겨 큰 소리로 읽어주는 아저씨 

금새 이야기에 빠져드는 새의 모습이 참 보기좋아요 

그리고 다듣고 나서 날아가는 새 

그리고 잠시 후 누군가가 또 다가오네요 



"내게 그 책을 읽어 줄래요?" 원숭이예요

온갖 재주를 부리며 행복하게 치하루아저씨의 책읽는 소리에 빠져드는 

원숭이의 익살스런 모습이 잘 담겨 있죠 

그리고 또다른 친구들을 만날때마다

 "내게 그 책을 읽어 줄래요?"란 부탁에도 

싫은 내색없이 책을 첫장부터 다시 큰소리로 읽어주는 아저씨의 모습

(이런 모습은 넘 본받고 싶더라구요 ㅋㅋ

전 가끔 졸리면 책읽다 아이보다 먼저 자는 요즘이거든요 ㅋ)

따스해요 그옆에서 다정하게 호기심에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곁을 떠나지 않는 동물친구들의 

다양한 모습도 행복하죠^^

 


그리고 이야기에 푹빠진 친구들의 모습에서 글읽는 법을 알려주는 치하루아저씨 

그렇게 함께 책을 보는 모습이 참 사랑스럽죠 물론 계기는 있어요 ㅋ 고양이요^^

고양이는 혼자서 책을 읽고 있더라구요 ㅋ

스스로 책읽는 법을 알아가지만 아시죠?

그래도 옆에서 책읽어주는 소리를 좋아한다는걸요 

아이들도 그래요 글자를 알아가고

이젠 스스로 읽을 수있지만

 그래도 엄마가 아빠가 누군가가 들려주는 그림책읽는 소리를 좋아하는걸요 

저희 큰아이도 아직도 귀기울이며 듣고 있는걸 보면 ㅎㅎ

알아요 스쳐지나가듯 듣고 있지만 아빠도 은근 책읽는 소리에 

남몰래 귀기울이고 있다는걸요 헤헤 ^^

 



책속 이야기에 빠져들어 꿈속에서 여행을 떠나는걸까요?

"치하루 아저씨 우리도 책 읽어 주실래요? "

치하루아저씨가 읽어주는 책읽는 소리에 귀기울리는 작은 기쁨 

우리도 함께 느껴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