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한글 쓰기 1 : 받침이 없는 글씨 1 - 크레파스용 기적의 한글 쓰기 1
최영환 지음 / 길벗스쿨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적의 한글쓰기 1권 크레파스용

받침이 없는 글씨 1

최영환 지음

길벗스쿨

 

한글에 관심이 많아진 둘째딸아이 

기적의 한글학습으로 한글학습단 참여하며

 기본자부터 차근차근 잘 따라오고 있어요 

부쩍 쓰기에도 관심이 많아 손편지쓰기도 좋아하고 

책에서 글자읽는 속도도 완독하는 권수도 늘고 있구요 

둘째라 좀 느리게 마음의 여유를 두고 있는편인지라

즐겁게 한글을 익혔음하는 바램이 가장 큰거같아요 

한글의 창제원리에 입각해서 과학적이고 구조적으로

 한글을 쉽고 빠르고 즐겁게 할 수 있는 기적의한글시리즈 

그 완성단계가 어쩌면 쓰기가 아닐까싶어요^^

1권은 크레파스를 이용해 아이들이 글자쓰기를 만나게 되는데요 

쓰기니깐 한글을 읽을 수 있는 수준이 되면 시작하시면 좋을꺼같아요 

좀 기다렸지만 ㅋ 저두 지금이 적기란 생각이 들어요^^

글씨를 잘 쓰려면 첫 도구 선택도 중요하네요 ㅎㅎ 



정교한 글씨 쓰기가 쉽지 않기때문에

처음부터 작은글씨를 연습하면 안되죠 ㅎ

크레파스는 아이들이 처음 그림을 그리고 쓰기에 좋은 도구죠^^

크레파스 다음은 색연필 그리고 4B또는 2B

글씨연습이 끝난후 샤프펜슬을 권유하고 있네요 

처음부터 연필보다는 크레파스가 좋은 도구가 된다란것 소소한 팁들부터 

글씨체선택 한글 글씨의 모양을 잘 알아서

 네모칸안에서 하나로 합쳐 어떤 모양이 되는지 

이런 부분들이 특허까지 받아 참 믿고 엄마표로 지도할 수있는

 검증된 부분들 그리고 엄마들의 입소문^^




처음에 한글에 관심을 두고

그리는 단계에서는 아이가 순서에 연연하지 않고 

그리도록 놔두기도 했어요 

요즘은 획순에 따라 아이가 바른 순서로 쓸 수 있도록 찬찬히 진행중이예요 




연필잡는법도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네요 ㅎㅎ




쓰기라고 마냥 쓰기만 하지는 않아요 

좋아하는 스티커놀이도 있어요 ㅎㅎ

 자음과 모음으로 나눠져서 네모칸에 하나하나 붙혀보며

글자를 읽고 그림과 매칭하고 써보는 과정들^^

 




따라 읽어가면서 기본적인 글자들은 익숙해져서 

스스로 해본다고 차근차근 붙혀보고 "엄마 나 잘 했죠?"라면서

 칭찬해주면 까르르 ^^

기분좋은 웃음을 지어주기도 하구요^^




나름 진지하게 집중하면서 크레파스색 선택해서 

적어내려가네요 

서툴지만 그래도 또박또박 이쁘게 쓰려고 ㅋ 해요 

받침없는 글자를 쓰고 기본자들을 익히며 

글씨의 모양과 위치를 알아가며 한글쓰기의 기초를 다지기 좋은거같아요 

찬찬히 진도나가면서 쓰기도 자신감을 심어주려고 해요^^


기적의 한글학습시리즈는 역시 좋네요 꾸준히 쓰기놀이하면서 

한글쓰기 완성해나갈께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한 솔직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