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을 걸어도 나답게 - 오로지 자기만의 것을 만들어낸 강수진의 인생 수업
강수진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로지 자기만의 것을 만들어낸 강수진의 인생수업

한걸음을 걸어도 나답게

인플루엔셜


"희귀병을 앓고 있는 사람의 발이 아닙니다

사람의 발을 닮은 나무뿌리도 아니고,

사람들 놀라게 하자고 조작한 엽기 사진 따위도 아닙니다

명실공해 세계 발레계의 탑이라는 데 누구도 이견을 제시하지 않을

발레리나 강수진의 발입니다 그 세련되고

 아름다운 미소를 가진 세계 각국의 내로라하는 발레리노들이 

파트너가 되기를 열망하는 강수진 말입니다."

-고은시인 (본문 100 page 中에서)-




발레리나 강수진의 발사진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던 시기가 있었어요 

기억하시나요? 저두 한창 미니홈피에

소소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을무렵 그 사진한장을 보며 

뭉클한 감동을 느끼던 순간이 있었어요 

아마 열정가득한 청춘시절인걸로 기억해요 

아름답고 화려하게만 여겨지던

발레리나의 숨겨진 토슈즈안에 담겨진 발사진은 

꿈과 열정 끊임없는 노력이 없으면 이룰 수 없는

그녀를 그대로 담고 있었던 사진이 아니였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지금은 발레리나의 인생 1막은 뒤로하고

 예술감독으로써 2막을 설계하고 있는 그녀의 

삶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었던

 <한 걸음을 걸어도 나답게>

그때 처음 그녀의 발사진을 보았던 시절을 회상해보게 했어요



 

미소가 참 이쁘네요 발레리나 강수진 

현역으로써는 은퇴할 나이에 어쩌면 부상을 딛고

최고의 자리에 오르며 세계를 감동시켰던 그녀의 인생이야기


그녀의 이야기를 찬찬히 만나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나가며

발레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함께한 그녀의 삶속에서 

어떠한 고난과 역경도 이겨낸 꿈을 향한 열정에 사그라들었던

제 맘속에도 불꽃을 피우게 하더라구요 

그녀가 가진 가치관이 참 좋았어요 정상을 향한 걸음이라기보다는

 좀더 하루하루를 참 가치있게 살아간 삶말이죠 



 

'강수진은 보잘것없어 보이는 하루하루를

 반복해 대단한 하루를 만들어낸 사람'이라는 것이다

나의 모든 업적, 성공담, 발레 세계에서의 지위는

 100%의 하루를 살아냄으로써 얻은 성과물이다

나는 내일에 희망을 품는 대신

 지금 이 순간에 목숨을 걸어왔다

오늘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것이 인간의 삶

100%의 하루를 산 사람은 지금 세상이 멸망해도

 후히가 없다고 믿어왔다.(중략)

"Today is a new day"

어제는 어제일뿐 오늘은 새로운 날이다

새로운 하루가 주어진다는것은 얼마나 기적 같은 일인가

그저 어제보다 오늘 조금 더 해내면 된다

 크고 대단한 성취를 해내지 못했다 하더라도 

스스로 평가했을때 어제보다 더 나은 하루를 살면

 그 하루에 만족할 수 있으면 오늘의 나는 어제의 나보다 조금 더 진화할 수 있다

그 사소한 조금더가 모여 경쟁자들이 따라올 수없는 결정적인 차이를 만들어낸다

(본문 96097 page 中에서)

 

사실 쉽게 지치는게 무리한 계획과 실천이 아닌가 싶어요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가 밝아올때면

 늘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데 부풀죠 하지만 한해가 저물쯔음엔 

무얼 해냈는지 돌아보며 무리한 계획들을

 쉽게 포기하고 잊고 있었구나 싶을때가 있어요 

하루하루를 100% 살아가는것

그 이상을 살아갈때 한단계 한단계 성장해나가는것 

그걸 몸이 느끼고 습관화되어가는것 

하루하루의 소중함을 잠시 잊고 살았다란 생각이

불현듯 들면서 제 시간들을 돌아보게 되었죠 

성장하고 성공하는것 정상을 향한 발걸음은 발레리나 강수진이 이야기하듯 

한걸음을 걸어도 나답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것이 아닐까하구요  




포기하지 않았기에 가능한 변화였다

시작이 늦었다고 발전이 더디다고 포기해버렸다면

 지금의 강수진은 될 수 없었을것이다

지각할 것 같으면 '에이 어차피 늦은 거 그냥 가지 말까?'

라는 생각이 드는 것이 사람마음이다

늦었으면 더 열심히 따라가 만회하면

되는데 조금 늦으면 자꾸 조바심을 낸다

빨리 가려고 편법을 쓰다가 잘 안되면 아예 포기하기도 한다

지각은 조금 느리게 가는 것일 뿐 실패가 아니다

 지각의 늪에 빠져 '나는 이미 늦었어'라고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면 

여지없이 실패에 다다른다

나는 토끼처럼 뛰어가는 동료들 속에서

거북이 처럼 늦었지만 부지런히 느릿느릿

나만의 속도로 나만의 스텝을 올곧게 만들어나갔다

(본문 82-83 page 中에서)

 



느리지만 자신의 걸음으로 한걸음씩 성장하며

 세계를 감동시킨 발레리나 강수진 

그녀의 인간적이며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에 푹빠졌답니다 

최근에 어린 딸과 발레공연을 보고 왔어요 

몸짓 하나하나 음악에 몸을 맡기며

 발레동작을 통해 이야기하는 발레리나 발레리노 모습에 

느껴보지 못했던 감동을 한아름 느끼고 돌아왔는데요

 그 느낌이 그녀의 이야기를 만나 

더 진하게 여운을 남기는거 같아요 

소중한 하루하루를 100% 채워나가며 나는 살아가고 있을까??

 너무 먼 미래만을 쫓고 살아가는건 아닐까?

사랑하는 부부와의 관계역시 참 본받을 점이 많아

 요즘 저희 부부의 일상도 돌아보며 인생수업을 읽었답니다 

그녀의 또다른 매력과 열정을 한몸에 느낄 수 있는 책이 될꺼예요 

여운이 오래도록 남고 그녀의 미소가 행복바이러스를 안겨주며

 나만의 한걸음 한걸음을 잊지 말아야겠다란 생각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