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 보험 정리의 기술 - 언제든 필요할 때 바로 찾아 쓸 수 있는 보험 관리법
이요한 지음 / 라온북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언제든 필요할 때 바로 찾아 쓸 수 있는 보험 관리법

1페이지 보험 정리의 기술

이요한 지음

라온북

 

보험은 요즘 시대에 필수처럼 여겨지며

 남녀노소 한두개이상은 가입하게 되는거 같아요 

저두 결혼전엔 엄마가 가입해주셨던 보험

직장생활하며 가입했던 보험 

그리고 결혼후에 아이들보험부터

부부챙겨서 참 많은 보험들을 접했던거 같아요 

그런데 실제 보장을 받았거나 제대로

약관을 알고 있는 보험이 생각보다 많지 않더라구요 

얼마정도 나가는건 알지만

 이것저것 많아지니 가끔 병원을 가게되는 날이면 

내가 든 보험에서 보장이 되나??? 그때서야 찾아보게 되구요 



 


사실 보험은 대부분이 지인들을 통해 가입하는 경우가 많아요 

저도 친구가 보험설계사로 있어

초반엔 그래 도와주자란 맘으로 신랑과 신혼초에 들어두긴 했는데 

그이후에 참 이 보험때문에 말도많고 탈도 많았던지라

(지인을 통한 보험가입이 정말 장단점이 많아요 ㅠ.ㅠ)

소개해줬다가 혼도 많이 나고 ㅋㅋ

암튼 혹독한 경험을 했던지라 좀 질리기도 했던거같아요 


하지만 책제목처럼 아니 내가 어떤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조차 제대로 몰라 가입하고도 보장받지 못한다면 

정말 억울할꺼같아요 좀더 그때 가입당시 꼼꼼하지 못해서 벌어진 일들이 생긴다면 

사실 최근에 제가 골절상을 당한적이 있는데 어휴 그럴줄 알았나요 사람일이란게 

깁스하고나서야 실손보험을 신랑과 함께 들지 않았다며 암튼 .....

언제 사고가 나거나 보험금을 청구하게 될지는

 미래에 대한 보장 보험인만큼 이제는 제대로 알고 있어야겠다란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쉽지 않죠 약관내용도 그렇고 보다보면

무슨말인지 감도 안올때도 있고 어찌보면 호갱이 되어 

정작 필요한 내용들은 빠진 보험가입을 한게 아닌지 의구심까지 ㅋㅋ

 그래서 제대로 알필요가 있는가봐요 

발등에 불이 떨어지면 알고 싶어지게 되는지 요즘 관심이 많아졌어요 

이책은 아마 초보자분들 보험에 대해

 기본적인 내용들을 알고자 하고 자신의 보험을 진단해볼 수있는 

쉽고 간편한 보험 가이드라인이 될꺼란 생각을 해요 


 

실재 고객들을 만나며 보험설계업을 했던

 저자의 노하우와 그당시 그가겪었던 고객들일 실질적으로 

자신의 보험내용이나 상품 이익이 되는 부분들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다란 사실에 쉽고 간편하게 정리해서 만날수 있는 

책을 집필한건 참 좋은 발상이란 생각을 해요 

이런 부분들의 책들이 아마 제 스스로도 필요하다란 생각을 했거든요 

전문가들이지만 어찌보면 그래서

 더 고객의 눈을 멀게 하는 경우도 사실 봐왔던지라 

스스로 제대로 알것은 알아볼 필요가 있다란

생각과 일치하며 만나볼 수있었던 책이였어요 



사실 보험금 한번 타려할때마다

 갑자기 나의 보험관리가 다른사람으로 바뀔때는 정말 혈압이 ㅋㅋ

보험금 제대로 청구해서 받기 편읽다가 어찌나 공감했는지 ㅋㅋ

그런데 참 보험금청구하면서

 관행인지 뿌리깊게 박혀있는 손해보지 않으려는 서류한장에 대한 비용까지

참 생각이 많아지더라구요

안아프고 건강한게 제일이지만 제대로 자신이 가입한 보험에 대해서는

꼼꼼히 약관도 다시 살펴보고 알아보며 점검해봐야겠다란 생각을 하게 했어요

요즘 갑작스레 다쳐서 보험이란 부분에

더욱 신경써서 권리를 찾아야겠다란 생각을 부쩍 했거든요 


적은돈이 아니라 매달 꾸준히 목돈이 나가는 보험에 대해

 안일하게 생각했던 제 자신을 돌아보며 

돈 내고도 제때 보상받지 못하는 보험

 알아야 내 것으로 만들수 있다란 저자의 말처럼 기본적인 지식은 

알고 가야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