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선의 친절한 요리책 - 기초부터 응용까지 이 책 한권이면 끝!, 조리별 맛내기+221가지 실전 레시피
한복선 지음 / 리스컴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기초부터 응용까지 이 책 한권이면 끝!

한복선의 친절한 요리책

한복선 지음

조리별 맛내기 + 221가지 실전 레시피

리스컴 

처음 요리를 할때가 문뜩 떠오르네요

엄마가 일찍 돌아가셔서 전 요리를 배울 기회가 거의 없었어요

그나마 옆에서 눈도장 찍는정도

 라면이나 제일 잘하는 ㅋㅋ(나름 )미역국정도 ㅋ

지금도 요리를 잘하는편이나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늘 관심을 두고 시도하고 도전해보는 편이긴해요

서툰칼질 냉장고도 좀 깔끔하게 정리해보고싶고

요리재료들도 이왕이면 바로바로 손질해서 오래도록 보관하고 깔끔하게

요리해보고싶기도 하고

프로는 아니지만 기본양념들을 후다닥 만들어놓고

바로바로 요리해보고 싶은 열망 ㅋ

요즘은 집밥이 유행이죠

간편하게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있는 팁들도 많아지고

먹방을 통해 요리에 대한 관심도도 정말 많아진걸 느끼게 되죠

저도 그런 영향으로 안하던 요리들도 시도해보는 대범함 ㅋㅋ

 그러다 실수연발일때도 있지만

요리를 하고 맛이 있든 없든 맛나게 함께 해주는 가족이 있기에 ㅋ

저는 또 요리에 도전하게 되네요

 


한복선 요리연구가 정말 유명하시죠

인상도 선하시고 하나하나 기본기를

다져보며 요리의 즐거움을 안겨줄 한권의 책을 들고 왔어요

기초부터 응용까지 이책 한권이면 끝~!!

한복선의 친절한 요리책인데요

 

요리에 자신없는 분들 이제 막 요리의 즐거움을 알아가시는 분들

새내기 요리사들 왕초보분들

요리에 관심은 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감이 안오시는분들이라면 이책을 적극추천하고 싶어요


 


 


 저두 나름 밑반찬은 자신있는 분야들이 있지만

또 새롭게 배우게되는 팁들이 많았어요

재료손질이나 냉장고정리 초보자를 위한 기초중의 기초들을 알짜배기

쉽고 간편하게 차근차근 설명되어 있어 정말 유익하더라구요

밑손질만 잘해도 요리의 절반은 성공이라 하는데요

사실 요리하는건 금방인데 요리하는 과정에서 어지러워지고 ㅋㅋ

수습하기 힘들어 요리가 버거울때도 사실은 있거든요 ㅋㅋ

 

채소 버섯 해물 고기달걀 재료 고르기부터 손질까지

빠질 수 없는 기본양념부터 제맛내는 양념공식 등 오우

몇가지만 활용해도 금방금방 훌륭한 요리들이 탄생되니

요런 팁들이 너무 좋았어요

나름 뭘하려면 검색하며 레시피 정독하는데 ㅋ

그러고나면 또 잊어서 또 찾아보게 되기도 해요

그래서 제대로 된 요리책 한권 옆에 두고

 찾아보고 싶을때 꺼내보고 활용하면 넘 좋죠

그러고보면 아직도 전 아날로그방식들이 익숙하고 좋은가봐요

책도 아직까지는 e-book보다 왜 종이책들일 좋은지 ㅋㅋ

 

삼시세끼 늘 뭘해먹지?? 좀더 영양가있고 간편한건 없을까?

특히나 주말이 되면 왜이리 끼니걱정이 느는지 ㅋ 다들 느끼시죠

같은 요리이지만 조금 달리하니 또 다른 맛이 나고^^

 

좋은 음식은 사랑이 담긴 음식입니다

참 좋은 말이예요 환한 미소로 요리 이야기를 풀어내는 한복선 요리연구가의

요리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사랑이 이책에도 담겨 있다죠^^


 


 


 뭐든 기초튼튼하면 그다음은 문제가 없죠^^

늘 양념이나 기본때문에 맛결정이 쉽지 않은 요리들

기본방법들이나 기초적인 부분들을 즐겁게 습득했다면

 요리 시작해봐야겠죠^^

밥맛을 돋우고 밥상을 풍성하게 만드는 반찬류들

(구이/조림찜/볶음/부침과 나물/부침/튀김/김치 장아찌)

한국인을 기운나게 하는 한 그릇(밥/죽/국수)

맛내기기본기들을 배우며 하나하나 요리완성하는 재미를 느껴보심 되겠죠

어렵지 않은 레시피순서와 기본 tip과 남은 재료를 해치우는 플러스요리들은

초보 요리사들에게 요리의 더큰 즐거움과 자신감을 줄 수 있을꺼예요

 

저두 좀 어렵게 느껴지는 요리들에 도전해보게 되네요

맛나게 냠냠 함께하는 가족이 있으니깐요 ^^

 다양한 요리들중에 불고기를 선택해서해봤답니다

요즘 크려는지 남매가 고기 고기 요리홀릭이라 ㅋ

면을 좋아하는 저희 가족 미리 당면도 불려놓고

조금도 응용해서 도전해봤어요^^

맛은 기본양념으로 맛나개 질 했으니 맛나게 한끼 해결했네요^^

 

부엌 앞에 처음 서보는 요리 왕초보분들

맛내기가 서툰 요리 초보 주부님들

요리할때마다 핸드폰으로 엄마만 혹은 레시피 폭풍검색하는 분들

 (요거 저같아요 ㅋㅋ)

요령을 몰라 밥한끼 차리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면~!!

 

칼잡는 기본부터 재료선택과 손질 보관과 맛내기까지

 기본중에 기본에 충실한 요리연구가 한복선생님을

옆에 두고 요리기초를 정복해보는건 어떨까요???

좀더 풍성하고 요리가 즐거워지는 경험

어렵게 느껴지는 요리에도 자신감이 쏙쏙 생기는 경험을 하게되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