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사진촬영 & 포토샵 - 자동 & 반자동 촬영의 시작
박철민.손하나 지음 / 에듀웨이(주)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자동$반자동 촬영의 시작

DSLR 사진촬영 포토샵

박철민, 손한나 지음

에듀웨이


스마트폰의 일상화되면서 디카에 이어 DSLR이 대중화되면서 저도 사진찍는재미를 알아가게 되었어요

발단은 태어난 아이들의 모습을 담아내기 시작하면서였는데요

그당시 첫아이의 탄생과 함께 신랑이 선물해준 캠코더를 들고 열일한거 같았어요 정말 못쓰게 될때까지

정말 많은 이야기들을 담아왔고 기록해왔거든요 그뒤로 잠시 시들한 순간이 오고

디카를 넘어 스마트폰이 손에 쥐어지며 한동안 잊고 있던 DSLR에 대한 욕망으로

중고로 구입하고 찍었던 순간도 있었어요 그런데 은근 기계치인탓에 복잡하고 어려운건

도통 싫어하는 성격이라 (단순하고 금방 따라할 수 있는것만 ㅋㅋ)한동안 찍던 순간들을

내려놓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늘 열망이 있어요 지금도 늘 하루에도 몇번을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며

순간들을 담아내고 있고 그중에서도 나름 잘나왔다고 자부하는 사진들을 저장하며 한동안 좋아요 버튼에

신바람 나기도 했었는데요 ㅎ

전문가스럽지는 않터라도 잘 담아내고 싶은 마음을 늘 간직했기에 이책이 눈에 들어왔어요

무엇보다 사진동아리를 하는 아들이 찍어온 세상은 흥미로웠어요

나름 사진을 많이 찍었다고 자부하던 제게도 위협이 될만큼 ㅋㅋ

빠르게 사진기술들을 응용하며 프레임안에 담아오는 아이를 보면서

다양한 상황과 인물 배경들을 프로페셔널하게 담고 싶다란 욕망

 

그래서 그런지 부쩍 넣어든 DSLR도 옆에 가져다놓고 ㅋ 잊었던 작동법들을 고심하며 배우기 좋은책한권

그립던 순간 DSLR 사진촬영 포토샵은 정말 손쉽게 따라하며 배워볼 수 있는 비법들을 알려주고 있었어요


사실 저도 수동모드에서 늘 헤매다 포기했기때문에 ㅋㅋ

에이 그냥 셔터만 누르지 이런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제대로 올바르게 DSLR의 작동법들을 챙겨보지 않았고 응용하지못했는데

자동&반자동 촬영의 현실적 가이들을 제시하며

다양한 촬영모드부터 초점과 심도, 노출, 빛에 대한 이해와

 자동과 반자동 기능을 접목 사진의 업그레이드방법을

쉽게 알려주고 있는 가이드라안이 좋았어요 (어렵지 않았다죠)

좋아요를 부르는 사진 연출법을 통해 사진의 꽃 연출의 다양한 기본 연출력을 습득할 수 있는 장도 좋구요

 

 

 


 

포토샵도 기본적인 부분들만 활용해서 사용하다 이마져도 다양한 기능들이 첨부된 스마트폰 기능에 눌려

사용하지 않았는데 촬영이후 필수 과정인 포토샵 리터칭기술들도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수많은 포토샵 기능들 중에서 정말 필요한 핵심적인 기능들만을 뽑아 따라하기 방식으로 저술하고 있어

실제로 찬찬히 따라하며 해보면서 익힐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어렵게만 느껴지던 기능들을 쉽게 접근하고 있어

초보자도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게 구성된점이 맘에 들었어요

일단은 쉽게 접근하고 따라하기 어렵지 않다 어렵게 느껴지는 작동법들이 아니라

조금만 관심을 두면 다양한 연출기법을 통해 사진을 살려낼 수 있다는것 ㅋ 그게 가장 큰 매력이겠죠

먼지가 수북히 쌓였던 DSLR를 꺼내드니 감회가 새롭네요

아들도 DSLR를 보더니 자기꺼라면서 얼른 버튼을 눌러 사진을 담아봅니다

다양하게 응용하고 따라해보면서 저도 좀더 멋지고 아름답게 오래 기억에 담도록

담아보고 싶어집니다 지금 이순간도 찰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