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맘의 참 쉬운 미술놀이 - 미술 초보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안지영 지음 / 길벗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티스트맘의 참 쉬운 미술놀이

저 : 안지영

출판사 : 길벗


미술놀이가 아이들에게 참 좋지만 엄마들은 망설이게 되죠

일단 뒷정리가 쉽지 않아요 ㅋㅋ 저두 큰아이때 경험해봤지만 오감으로 놀아주면서

미술놀이의 고충을 몇번 겪었던지라 ㅋㅋ 하지만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미술놀이 팁이 있다면???

궁금하더라구요 길벗책들은 출간전 독자와 소통하는 공간이 길벗카페에서 이뤄져서 넘 좋아요

미리 출간전 아티스트맘 따라쟁이하면서 4주간의 미술활동을 할 수있는 시간이 있었는데

도전해보고 싶어졌죠 블로그도 들어가서 팁들도 보면서 어렵지 않고 쉽네

좀 틀에 막힌 미술놀이에 다소 머릿속이 굳어있던 제겐 어린 둘째딸과의 즐거운 미술놀이를

상상하며 책속 미술놀이를 함께 풀어나가고 싶었드랬죠^^


이렇게 간단하고 쉽게 이런 작품들이 나오는데 놀랐어요

그래서 쉽구나 어렵지 않구나 누구나 따라할 수 있구나란걸 실감했죠 직접 해봐야

그게 또 크게 와닿더라구요

미술놀이에 대한 목마름 갈증을 해소하는데 너무 유용한 팁들을 소개받고 활용하며

직접 미술놀이를 했기에 정말 좋았어요

직접 독자들과의 소통을 하면서 교류할 수 있는 공간활용도 길벗은 참 잘되어 있는거 같아요 ㅎㅎ

그렇게 매료되서 기적방을 떠나지 못하는 1인이지만

(http://cafe.naver.com/gilbutschool.cafe)


물감이 물을 만나 또르르 흐르며 해파리가 되는 활동


그냥 물감과 붓 종이만 있으면 되요 ㅋㅋ 쓱쓱 그리고 칠하는 걸 떠나 물을 묻히고 흘려봄으로써 다양한 표현이 가능해지죠

10이면 10 다 다른 해파리가 나오니 이것역시 흥미로워요 아이는 마냥 신기하죠 ㅋㅋ 해파리의 촉수가 또르르 또르르

금방이라도 바닷속을 헤엄칠꺼같았어요 ㅋ


우리주변엔 다양한 재활용품들이 많아요 하지만 이게 훌륭한 미술도구가 된다란걸 쉽게 잊어요

우선은 버리고 분류하는데 급급하게 되는데요 다양한 동그라미를 조금씩 모아두고

동그리마 추상화를 도전해봤어요 물감을 찍어 동그라미를 표현하고 그안에 색을 입혔더니


아이만의 상상공간이 펼쳐지죠 붓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 자유롭게 붓을 오가며

칠하는 아이의 대범함과 바닷속이라며 바탕가득 물감을 칠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런게 미술놀이구나 다시금 느끼게 되더라구요 ㅋㅋ 


아티스트맘 따라쟁이하면서 휴지심 나무가 정말 인상적이였어요 휴지심으로

저도 나름 다양한 활동을 큰아이랑 했다고 자부했지만 왜 잘라야지 하는 생각은 못했을까요???

좀더 유연한 사고를 배우게 되네요 좀더 넓게 다양하게 가위질도 해가며

그냥 쓰레기통으로 가게될 휴지심이 알록달록 나뭇잎이 되고 나비가 되어 날아가는 상상을 하니~!!

멋진 작품이 완성되더라구요


어렵고 귀찮아 치우는게 일이야 사실 쉽지 않을수도 있지만 그냥 우리내 어릴적 색칠놀이에 푹빠졌듯이

그렇게 아이와 즐거운 놀이를 손쉽게 물감으로 표현할 수 있는 쉬운팁들이 가득하다면 펼쳐보고 싶지 않으세요^^

뿌듯하게 따라하면서 책 속 내용들을 살펴보면서 꾸준히 활용하며 작품들을 우리집 갤러리 공간에 가득채워주고

싶은 욕심이 들더라구요~!!!

붓을 쥐면서 물감을 짜면서 "엄마 오늘은 어떤 미술놀이할까요??"라며 호기심가득한 눈빛으로 바라보는 딸아이를 보니^^

미술놀이 놓을수가 없더라구요 ㅋㅋ

돈주면 미술체험도 가고 퍼포먼스 수업도 하는데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미술놀이 팁있다면 궁금하지 않으세요^^

아티스트맘의 즐거운 노하우가 담긴 참쉬운 미술놀이가 그 갈증을 해소해줄까라 자신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