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지식탐험 링크 - 흩어진 지식을 모아 사고의 폭을 넓히다
<EBS 융합형 지식탐험 링크> 제작팀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7월
평점 :
절판


 

EBS지식탐험 링크

<EBS융합형 지식탐험 링크>제작팀 지음

예담

 

참 재미있는 지식책 한권을 만났습니다

갠적으로 아들이랑 읽어보고 싶었드랬죠

사실 교육현실이 창의력 인재육성이라지만 실상 교육현실을 들여다보면

윱합적 지식이기보다는 시험을 위한 지식습득이 아직은 이뤄져서

공부의 재미보다는 시험을 위한 지식습득이 되고 있는 느낌이 아직은 많아요

좀더 재미있게 다양한 연결고리를 만들어내서 서로 엮인 이야기를 풀어내고

그안에서 자신의 생각을 고민하고 관철시켜나가며 또다른 사고로 이어지는것~~

그렇게 알아가는 재미와 또다른 지식과 연결된 주제의 다양성에 읽는 내내

맛나게 읽었다란 표현을 하고 싶더라구요

하나의 주제안에서 다양한 영역이 콜라보를 통해 생성되어

아하 이렇게 접근할 수 도 있구나 이렇게 역사에서 경제나 정치 인류문명속에서

접근해나가니 흥분이 되더라구요

더 알고 싶고 더 파고들어보고 싶은 욕심이랄까요

그래서 흩어진 조각조각의 지식들을 링크해 지식탐험을 떠나는 느낌이 공감되실꺼예요 ㅎ

 

사실 아직도 우리들에겐 쉽지 않아요 주어진 것에 대한 답만을 요구해왔기 때문이기도 모르겠어요

혹여 다른 시도를 하면 그건 답에서 벗어나서 아니라란 말을 들어와서 일까요??

저역시 새로운 시도나 생각에 아직도 두려움을 느끼다보니 과연 연관성이 있나??란 의문이 들었던거 같아요

신선하고 재미있었어요

총 13개의 주제안에서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의 서막과 각기다른 다섯가지의 시각으로 풀어낸 주제링크~~

그리고 시각적으로 한눈에 보여주는 map과 이렇게 도출된 지식을 융합해 새로운 결론으로 이끌어나가는 방식

그렇게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다양한 질문을 통해 독자로 하여금 자신의 생각을 채워나갈 수 있는 시도가

정말 흥미롭더라구요

 

음식/책/영웅/속도/기억

전쟁/인구/화폐/기후

여행/한글/패션/스포츠

이렇게 13개의 주제를 만나보게 되구요

서로 동떨어진 느낌의 이야기들이 하나의 주제로 연결되어 지식이 결합되는 과정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다양한 사료와 이야기들 답을 찾아나가기보다는

이런 일련의 과정속에서 느낌과 영감을 얻어가는것~~~

이런게 앎의 즐거움이 아닐까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지식에 대한 목마름을 채워주며 좀더 깊이있게 다른 시각으로 주제를 다가가며 지식을 만나는 즐거움



 

 

저희 아이는 스포츠와 전쟁주제에 흥미있어 했어요

저는 음식과 책이요 ㅎㅎ

권력이 되기도 하고 무기가 되기도 했던 또한 마지막 우리 인간의 권리인 음식의

다양한 모습에 정말 재미있는 생각을 해보게 되더라구요

단순하게 생각하던 부분들 쉽게 접하고 늘 곁에 있어서 지나쳤던 것들에 대해 느낌을 받는 과정

흥미롭고 얼른 완독하고 싶어진다죠 ㅎ

다방면에서 정말 알짜배기 지식들의 융합을 만나는 흥미로운 경험이 좋았어요

아이들과도 꼬옥 만나보세요 ㅎㅎ 단순히 시험위주의 공부를 벗어나

조각조각 흩어진 지식들을 연결하고 링크하며 새롭게 생각하고 창조하는 재미에

어느덧 푹빠져들꺼랍니다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