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맨 처음 한자1]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 - 홍콩.일본 편, 내 친구 팬더 찾기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
조경규 글.그림, 정민 외 원작 / 휴먼어린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한자1

홍콩.일본편

내친구 팬더찾기

조경규 글 그림

정민, 박수밀,박동욱,강민경 원작

휴먼어린이


저희때는 한자를 처음접한게 중학교때인거 같아요

물론 제대로 배운게 말이죠 그당시 한자를 배울때는 일단 연필을 잡고 쓰면서

줄기차게 적으면서 외운 기억이 아직도 오래남아요

어원을 따라가거나 시간할애를 하면서 한자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들을

찬찬히 만나기보다는 시험에 급급해서 외워야할 할당양이 있으니

참 시험때만되면 그리고 외우던게 아직도 생각이 나네요 하지만 돌아서면

금새 떠오르기보다는 잊어버린게 다반사 ㅋㅋ

요즘은 참 좋아하진거 같아요 책을 보다보면 정말 재미있게 구성된 한자책들이 많더라구요

꾸준히 보는 한자학습만화도 있지만 맨처음 시리즈도 참 궁금했어요


 




한자 아이들에겐 역시나 낯설고 어렵게 다가가는 한자~!!

아이들에게 주어진 팬더찾기 미션을 수행하며 ㅋ

(요런 이야기구조가 흥미롭더라구요)

아이들 또래 친구들이 떠나는 문화여행이 참 재미있더라구요

진짜 로망인거 같아요 ㅋㅋ 어른없이 아이들 스스로 외국여행을 떠나는것말이죠 ㅋ

한자공부를 급수별로 할 수 있게 짜임새있게 구성된점

한자의 유래와 원리를 배울 수 있고(여행 내내 요런 풀이들이 좋아요 특히 소리 할아버지가 만든

신기한 요술상자 요정인 만두와 오니기리가 들려주는 이야기가 공부 많이 되더라구요 ㅋ)

재미있고 신나게 문화여행을 떠날 수 있게 스토리가 짜여진점

학습과 교양을 한번에 즐기며 아이들이 부담없이 한자를 익힐 수 있는 초등 맨처음 한자책으로

안성맞춤이더라구요 ^^

만화도 최고의 웹툰 <오무라이스 잼잼>조경규 만화가가 그려서 (아들이 알더라구요 오우~~

저도 웹툰좀 섭렵해야겠어요 ㅋㅋ)구성이나 인물들이 귀엽구요^^

어렵고 힘들게 여겨지는 한자가 생활속에서 참 다양하게 어울리며 쓰임새가 있구나를 느낄 수 있어

스토리라인이 참 좋더라구요 아이들이 한자 첫입문서로 흥미롭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꺼같아요 자극적인 스토리도 아니고 세계여행을 통해 문화와 역사를 배우며

아이들 스스로 도전하고 배워나가는 과정~~~소라와 깻잎이의 깊어가는 우정도 따스하게

그려지고 있어 맛갈스런 여행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책이였답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