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요리]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게으른 요리 - 금쪽같은 10분을 벌어주는 스마트 요리법
다소마미.요리헤라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금쪽같은 10분을 벌어주는 스마트 요리법

게으른 요리

유경아(다소마미)

김보은(요리헤라)지음

그리고책


요리하면 참 가끔은 귀찮을 때가 있어요 반복되는 하루하루 삼시세끼를

만들다보면 때로는 오늘은 뭘해먹어야하나??라는 푸념아닌 푸념도 ㅎㅎ 하게되죠

사실 잘하는거 한가지를 연속으로 하면 ㅋㅋ 이게 길어지면 사실 아무리 산해진미도

질리기 마련~!!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고 빠르게 그러면서 영양까지 고려(욕심이 좀 많죠 ㅋ)

한다면 ㅎㅎ 누가 소개좀 안해주나하고 있을때 ㅋ

이 책이 유난에 눈에 띄었는데요 게으른 요리~!!

딱 제목부터 저한데 자 할 수 있어라며 툭 던지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요리책 정독 잘 안하는데 ㅋㅋ(관심있는것만 쭈욱 보고 해보고 덮기 일쑤인데요)

이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했어요 요리책을 정독하는데

오우 요렇게 간단하게 하면 되겠네

생각보다 쉽고 금방 하겠다란 자신감이 생긴다고 할까요 ㅎ




요일별로 카테고리를 담아 월화수목금토일 ㅎ

매일매일 색다른 한끼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가 담겨 있는데요

새롭게 시작하는 바쁜 월요일엔 빠르고 간편한 볶음밥이

바쁜 월요월후의 잠시 여유를 위한 화요일엔 속편한 죽 레시피

한주의 중간은 나를 위안해줄 수 있는 덮밥으로

목요일인 이것저것 넣어 쓰윽 비벼먹는 비빕밥먹는날은 어떤지~!!

금요일은 주말의 전날의 기운으로 여유롭게 영양밥을 도전하고

토요일은 간단하면서 간편한 면요리에 도전

일요일은 나들이한번쯤 ㅎㅎ 간편한 주먹밥으로 한끼의 포감감을~!!

그렇게 소개되는 레시피속에서 다양한 시판용 소스나 재료를

활용해 시간단축을 하며

기본재료에 추가되는 부분들 간편한 조리법으로 내가 하던 방식에 좀더 넣어볼까?

이번엔 요 재료료 도전할까???라며 골라 요리하는 재미가 있는 책이였어요


요즘 부쩍 버섯에 빠져 표고버섯에 새송이 버섯 가득넣어 밥지어 양념장섞어 먹는데

요기에 은행이나 잣 냄비밥도 좋지만 가마솥밥에도 나름 도전해보게 되더라구요 ㅋ

가마솥밥의 묘미는 또한 누릉지로 ㅎㅎ 구수함까지

은근 응용해보고 싶어지는 요리들이 많아지더라구요


김밥도 늘 하던 김밥을 좀 벗어나

간편하게 속재료를 준비하고 계란으로 돌돌 말아먹는 계란말이김밥도

도전해보게 되구요

은근해보고싶었는데 한번 망하고 ㅋㅋ 패스했는데

게으른 요리책 보고 간편하게 해보니 ㅋㅋ 그새 또 요리가 늘었는지 되더라구요 ㅎㅎ



함께 활용하기 좋은 육수만들기나 초간단 4종김치등 부가적으로 활용하기 좋은

레시피소개도 꼼꼼히 되어 있는데요 ㅎ

김치라고 생각하면 아직도 어렵게 느껴지는 저인지라 ㅋ

요즘 깍두기는 스스로 담가먹는데 아직도 도전해보지 못한 김치류가 많은데 ㅎ

주말에 담가보려고 장도 보게 되더라구요 ㅋㅋ

안해질꺼같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요리들이 간편하고 쉽게 도전해볼 수있는 요리들로

보이게하네요 ㅎ 좀 잠지 주춤했던 요리에 관심도도 상승 ㅎㅎ


그래도 잘하든 못하든 집밥만하게 없는거 같아요^^쉽고 간편하게 도전해보세요

게으른 요리의 그 맛이 각 요일별로 느껴지실꺼예요^^*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