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이 깨끗해졌어요]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집이 깨끗해졌어요 - 내 인생의 반전 정리 수납 성공기
와타나베 폰 지음, 송수영 옮김 / 이아소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인생의 반전 정리 수납 성공기

집이 깨끗해졌어요!

와타나베 폰 지음

송수영 옮김

이아소

 

한해 두해가 지나갈수록 점점 늘어나는 살림살이들~!!

맘먹고 정리하지 않으면 늘 그대로 쌓여있는 책들~!!

아이가 하나일때는 몰랐는데 둘이되니 또 급격히 늘어나 있는 아이용품들

재작년쯤 창고방을 정리하려고 문을 열고 헉했던 기억이 있어요

시간이 흘러 잠시 보관된 책들과 용품들이 이렇게 많았나싶어

정말 작정하고 버리고 주고 정리해 방의 모습으로 환골탈퇴했던 그날을 떠올리며

요즘 다시 시작된 정리 근 10년이상을 살던 집을 떠나 곧 이사를 하게되면서

처음 제겐 새로운 집으로 가는 기쁨도 잠시 이 많은 짐들을 어떻게 정리하지란 한숨부터 나왔으니 ㅋㅋ

이런 경험들 있으신가요??이사가 아니더라구도 늘 정리하고 깔끔하게 살아야하는데

아이들있는 집은 다 그래

찾아서 쓰면되지란 ㅋㅋ생각들로 눈에 밟혀도 쉽게 움직이며 버리지 못했던 습관들

이책을 읽으면서 아~~~정리를 위해선 무엇보다 비우고 버리는 습관이 정말 중요하구나

느꼈어요 그렇게 시작된 주인공과 함께한 나의 정리습관 그렇게 절반이상의 책들을 또다시 처분하고

(동생네로 입양보내고 ㅋㅋㅋ)

안입는 옷들을 분류해서 과감히 정리하고 나니 조금씩 숨통이 트이는 기분 ㅋ

 

 

정리되지 않은 자신의 방과 거실 주방 온집안을 살펴보며 땀을 삐질삐질 거리던 주인공의 모습이

내모습과 겹치며 ㅋㅋ 저역시 직접적으로 필요하지 않는 다시 꺼내 쓸지 모를 짐들을 떠안고 살아왔구나

생각이 드니 조금은 미련하기까지 하더라구요 물론 절약이나 버리지 못하는 습관이 나쁜건 아니지만

과하고 때로는 잘못된 소비습관들이 점점 삶의 공간들을 잠식해나가고 있다란 생각에 공감했거든요

자신의 진솔한 모습을 가감없이 재미있게 표현한 작가의 상상력에 누구나 한번쯤은 느낀

집안 곳곳의 정리노하우를 정말 리얼하고 코믹스럽게 만나볼 수 있었던 책이였어요 ㅎ

몇번을 읽어보며 참고하고 또 돌아봤는지 ㅋㅋ 이사준비랑 맞물려 제개 딱인 책인였던거죠^^

 

있으면 안심인 물건으로 넘쳐나는 이방은 마치 문제가 많은 나를 지키기 위한 갑옷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본문 29page 中에서)

 

이문가 어쩌가 와닿았는지 몰라요 지금의 저역시 언제 쓸지 모를 물건들을 가득 안고 이사짐정리하며 버리면서 느끼는 그

홀가분 그래도 많구나 돌아보며 안그랬음 다 싸않고 이사갔을꺼같은 ㅋㅋ 느낌까지 들었으니

주방 씽크대를 보면서 안입는 옷들을 가득한 옷장안을 정리하면서 언젠가 다시 꺼내서 신을지도 모를

기대감을 간직했던 신발장과 한번쯤은 필요하겠지라며 버리지못했던 사은품들에 일회용품들~

하나하나 쓰레기봉투안으로 재활용품안으로 던져지며 돌아서며 느낀 청량감과 개운함은 ㅎㅎ

 

 

신랑이 조금씩 짐이 정리되는 집안을 보더니 우리집 거실이 이리 넓었나???이러는거 있죠 ㅋㅋ

하하하 저도 주인공의 모습 그대로의 삶을 살고 있었던거죠 ㅎ

조금은 덜한 삶이라고 해두죠 ㅋㅋ저를 보호하는 차원에서 말이죠 ㅎㅎ

재미있는 만화로 자신의 에피소드를 풀어내며 곳곳의 정리노하우를 알려주니 좋았어요

요런식으로 접근하니 더 부담없어 공감대도 팍팍 되구요 수납에 관한 정리 도서들 몇권보고 사실

한두번 하고 다시 쌓아놓기 일쑤였는데 바로바로 실천하며 격하게 공감하며 행동으로 옮겼으니

제겐 꽤 의미있고 성공적인 실천서가 된격이죠 ㅎㅎ

 

늘 명심해야겠습니다 정리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것들 추억의 사진들을 찾을때 모습이 왜이리 저를 보는듯했는지

정리란게 너무 큰맘먹으면 또 엄두가 안나는데 ㅋㅋ 한군데씩 정리하며 변화하는 집안의 모습을 따라가는것도

좋았다죠 ㅎㅎ 요렇게면 나도 해볼만 하겠군이렇겠요 ㅎㅎ

물건을 버렸더니 새로운 인생이 보인다란 문구가 실감되실꺼예요 제가 요즘 짐정리하며 한층 과감해졌거든요

이사날짜가 다가오니 더 열심히 정리중이지만 ㅋㅋ

이리 쌓아놓고 쟁겨놓고 ㅋㅋ 이쁘다고 진열만하지말고 (아끼면 응가된다란 말도 있잖아요 ㅋ)

그걸 잘활용하고 사용하며 집안 곳곳을 잘 활용해나가야겠어요

수납의 어려움 정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공감대를 안겨줄 수 있는

책이 될꺼예요 ㅎㅎ 바로바로 시작해볼 수 있어요 여유롭게 커피한잔의 여유를 상사하면서 말이죠^^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