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한 줄, 쓰다
이대영 엮음 / 별글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한줄,쓰다

이대영 엮음

별글

 

초등아들과 옛고시조를 필사한적이 있었어요

처음엔 그냥 눈으로 읽는 독서 부쩍 고학년이 될수록 속독을 해서 제가 따라잡지 못했던지라

그렇게 읽던 습관에서 필사를 했더니 꼼꼼히 눈으로 손으로 끄적이며 다시 읽고 또 읽으며

의미를 파악하며 넘기는 시간이 참 의미있더라구요

습관적으로 책을보다 좋아하거나 맘에 와닿는 글들은 끄적이는 편이지만

필사를 제대로 해봐야지 하진 못했었어요

컬러링북에 이어 힐링 라이트북의 등장에 눈길이 가더라구요

 

뭔가에 집중하며 손을 활용해 오랫만에 손끝에 쥐어지는 연필의 느낌은 정말 좋더라구요

연필이 될수도 볼펜 혹은 만년필 색연필이 되기도 하겠죠 ㅋ

 

아꺼두었던 펜을 꺼내들고 작가가 삶을 살아오며 삶속에 녹아내렸던 뜻깊은 글귀들을

함께 만나보며 적어내려가기 시작했어요

 

처음엔 집중해서 예쁘게 ㅋ 책속에 또다시 나의 이야기를 적어내려가는 기분이 들던탓에

괜시리 틀리기 싫어 ㅋㅋ 글귀들을 다시한번 읽어보고 집중하며 쓰다가

차츰차츰 익숙해지며 제속도를 찾아나가며 끄적이게 되더라구요

 

필사를 하게되니 자연 글귀들의 의미들을 또한번 생각하고 읽게되더라구요

어쩌면 쉽고 빠르게 후다닥 지나쳐버릴 수 있는 글들에 더 집중하며

그걸 다시 맘속에 새기며 눈으로 보고 손끝으로 적어내려가서일까요??

 

밥을 꼭꼭 싶어서 넘기던 어린시절의 버릇이 떠오르며 글들을 꼭꼭 곱씹으며

넘기는 순간들이 참 좋았어요 이런 부분들이 자연 힐링이 되는 부분들이 아니였나 생각이 들어요

 

 

 

 

작가가 표현한 글을 쓴 저자에게 답장을 써내려가듯 그러한 심정으로 인상깊은 구절들을

적어내려갔다란 글귀도 참 맘에 들더라구요

누군가에게 답장을 쓸때 그 느낌이 잠시 스쳐갔다고 할까요?

기분좋은 때로는 힘이 되는 편지한통에 고맙고 감사해라며 진심을 담아 써내려가듯~~

소설이되기도하고 고전의 한 글귀이기도 하고 한편의 시 때로는 과학자 철학자의 이야기들이

하나하나 손끝에서 다시 새겨지는 느낌~!!

 

책을 펼쳐 눈으로 읽고 글을 쓰는 순간은 오롯이 나만의 소중한 무언가가 되듯

나를 위한 또하나의 책이 되며~~~소중한 필사의 감정들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아름다운 글 100편을 하나하나 꾹꾹 맘속에 새기며 적어내려가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