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잼 경제학 - 알면서도 손해 보는 당신을 위한 행동경제학!
포포 포로덕션 지음, 김지영 옮김, 김웅철 감수 / 매일경제신문사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꿀잼 경제학

포포 포로덕션 지음

김지영 옮김

김웅철 감수

매일경제신문사

 

참 재미있는 경제서적 한권 만났어요 제목도 왠지 끌리죠 ㅎㅎ 꿀잼경제학~!!

홈쇼핑을 보다 무심코 물건을 사봤던 경험이 있다면

 이책을 읽어보긴 권하는 문구가 완전 맘에 와닿아서 선택한 책이였다죠 ㅋㅋ

 경제하면 사실 어려워요 경제학을 전공했지만 아직도 경제상황이나 지표를 보면 ㅋㅋ

 그당시 어떻게 공부했나 할 정도로 이론에 입각해 정말 머리 아플정도로 공부한 기억이 나는데요 ㅋ

 사실 그래서 경제학서적 재미없기도 하죠  ㅎㅎ

 그런데 우리생활과 정말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경제를 마냥 손놓고 있을수는 없어요

꾸준한 관심과 경제활동에서 올바른 선택이나 자신의 자산관리를 위해

또 알아둬야할 부분들이 많은데요

 이책은 경제학중에서도 행동경제학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요

 

 

다소 어렵게 여겨지는 경제란 부분을 참 재미있게 실생활 속에서 엮은 부분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아마 다들 느끼실 부분들이 많을꺼예요

 할인매장에 걸린 가격 문구에 혹해서 싸단 느낌에 물건을 구입한 경험(19800원의 ㅋㅋ진실)

 홈쇼핑을 보다 필요없던 물건이 필요하게 되서 빨려들어가듯 주문한 경험 ㅋㅋ

 (전 그래서 홈쇼핑 몇번 보고 사다 자제중인데요 ㅋㅋ

 이거 무섭더라구요 그런데 그 이유에 관한 이야기도 담겨 있어요 ㅎ대 공감했다죠 ㅋ)

 

사람들이 경제적 행동을 할때 마음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쉽게 설명하고 있는 학문이 바로 행동경제학인데요

 part6으로 나눠 행동경제학의 정의부터 신기한 경제심리/당신이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없는 이유/

왜 우리는 늘 비교하고, 흉내 낼까?/투자와 도박의 행동경제학/

행동경제학 일상 응용법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이책에는 특이하게도 원숭이친구들이 나와요 마치 사람처럼 ㅋ

그들의 심리상태를 색깔로 표현하고 쉽게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만화형식으로 표현된 이미지가 쏙쏙 머릿속에 들어오는데요

 

그래서 용어들이 어렵지 않게 쉽게 다가오는 효과가 있었어요

 우리가 믿는 것이 진실이 아닐 수 있다 ㅎㅎ

 리얼한 현실과 연관되서 유용한 이야기와 재미까지

겸비한 행동경제학을 알아가는 재미가 참 쏠쏠하더라구요

 

아하 이래서 나도모르게 선택하고 구매를 했군 ㅋㅋ하면서

저절로 고개를 끄덕이다 스스로 후회없는 선택을 위해

심리상태와 마케팅의 의도도 간파해야겠다란 생각도 들구요 ㅎㅎ

 

 

 

소비심리를 통한 다양하고 성공적인 마케팅사례도 소개되고 있어

 행동경제학을 통한 매력적 마케팅을 추구하려는 이들에게도 이책이 참 유용한 책이 될꺼란 믿음 ㅎ 

남성과 여성의 심리적 차이점을 통한 실험이나 좀 놀랬어요

 은근 공감되실꺼예요 결과치에 맞아라며 공감하며 ㅋ 행동하나하나 스스로 돌아보게 되는 시간도 되구요 ㅋ

 현명한 소비를 위한 내 스스로의 선택 왜 스스로 이게 아닌데도 불구하고

 비합리적 선택을 무의식적으로 하게되는지 그 이치를 알아가면 재미있을꺼예요

경제자체가 어렵고 지루하다란 편견을 재미있게 깨트린 책인거 같아요^^

 

꿀잼경제학 ㅎㅎ 달콤하고 색다른 재미 생활속 다양한 사례를 통한

공감대 형성과 올바른 선택을 위해 스스로 돌아보는 시간도 가져보게 되더라구요 ㅋ

 

진짜 물건 사고 후회해본적 단 한번이라도 있다면 이책을 통해 그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