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거미의 질문여행 꿈공작소 15
다이아나 암프트 지음, 이상희 옮김, 마티나 마토스 그림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거미의 질문여행

글 다이아나 암프트

그림 마티나 마토스

옮긴이 이상희

아름다운사람들

 

호기심이 왕성한 시기가 있죠

아이들 입에서 "왜""왜 그런건데요""너무 궁금해요"란 질문에 질문이 끊이지 않을때말이죠 ㅎ

 질문의 답을 찾아 꼬리에 꼬리를 물고 묻어보며 여행을 떠나는 한 친구를 만나봤어요

징글이란 이름을 가진 꼬마거미죠 ㅎ

 

징글이 가족들의 모습이예요 가족사진이 왜 나왔을까요???

질문여행을 따라가보면 그 이유를 알게 되죠 ㅎ

엄마거미를 시작으로

"사람들은 왜 우리를 무서워해요"란 징글이의 질문이 시작되거든요

 

엄마는 징글이의 궁금증을 당연하게 생각하며 답을 찾기가 어렵지만

 자신만의 답을 찾을 수 있을꺼라 격려를 해주죠

 

 

그렇게 꼬마거미 징글이는 답을 찾아 여행을 떠나게 되요

긴다리 삼촌을 찾아가 물어보기도 하구요

사촌형 뽀족이, 깜찍이 이모, 친한친구 치치, 뭉치, 사촌 예삐,

화가 미로아저씨, 에르나 할머니 이렇게요

다양한 답을 만나며 꼬마거미는 생각하고 또 생각해요

정답은 없지만 알아가게 되죠 자신의 지금 모습자체가 소중하다란걸요

 

이 책은 단순히 보여지는 모습자체로 판단하고 거부하고 싫어하는 겉모습이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이 얼마나 소중하고 지금 모습자체  스스로의 아름다움을 깨달아가는 질문여행이예요

꼬마거미의 질문의 답을 아이들이 함께 찾아나가면서 아이들 역시 알아가게 되죠

겉으로 보여지는게 다가 아니라 스스로 자신을 사랑하는게 중요한걸요

있는 그대로 모습의 소중함을 함께 알아가고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죠 ㅎ

 

 

 

 

질문여행을 마치며 꼬마 탐험가에게 엄마가 묻네요 답을 찾았을까요 라구요

잘 모르지만 자신을 무서워하는 사람들이 잘 모르기때문이라며

우리를 그냥 있는그대로 받아들이면 결코 무섭지 않을꺼란 이야기를 하네요 기특하죠 ㅋ

 

엄마는 포근히 답해줍니다 엄마도 너를 있는 그대로 사랑한단다라구요

서로 좋아하게될 친구들에게 인사하는것도 있지 않는 징글이 ㅎㅎ 잘자요 라구요

 

이 책을 읽으며 아이는 꼬리를 묻고 궁금한걸 찾아나가는 징글이모습이 본받을만하다구 해요

 궁금한걸 그냥 덮지 않고 질문여행을 떠나는모습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사랑하는건 가장 소중한 경험이라면서

 자신도 잣대를 가지고 친구들을 보지 않고 있는 모습그대로를 사랑하겠다면서요

 

좀 아쉬운건 징글이란 이름보다는 좀더 이쁜 이름을 꼬마거미에게 주고싶다구 하네요

아이들이 보는 책이라 활자도 갠적으로 좀 컸음 좋겠구요 ㅎ

 궁금한걸 못참고 길을 떠나는 꼬마거미의 질문여정에 아이들과 동참하며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는 모습을 만나보심 좋을꺼같아요

철학적 의미도 담고 있어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