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트 반 고흐 두뇌퍼즐 - 명화로 창의력 기르기 명화 퍼즐 북 시리즈 2
김원섭 지음, 김현민 그림 / 동아엠앤비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화로 창의력 기르기

빈센트 반 고흐 두뇌 퍼즐

글쓴이 김원섭

그린이 김현민

과학동아북스

 

명화퍼즐북 천재 다빈치의 두뇌퍼즐을 만나고 나니 또 다른 책이 눈에 들어왔어요

 태양의 화가하면 떠오르는 분....별이 빛나는 밤에,해바라기 작품하면 떠오르는 빈센트 반 고흐~!!

반고흐를 중심으로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들을 감상하고 즐기며

 퍼즐로 재미있게 접근한 빈센트 반 고흐 두뇌퍼즐~!!

역시 기대감을 안고 아이와 펼쳐봤어요

 

 

 

밝고 화려한 색채로 보는 내내 빠져드는 명화작품들...

반 고흐 작품을 시작으로 찬란한 빛으로 그림을 선사했던 인상주의 화가

 모네와 마네, 세잔, 고갱,르누아르의 작품을 순차적으로 만나며

 푹 빠져드는 매력을 가진 책이였어요

 

 

 

단순히 그림감상위주의 퍼즐에 그치는게 아니라 수학적 사고력까지 접근해

 재미있는 수학퍼즐까지 관찰하고 추리해보고 사고력 상상력을 자극하며

호기심을 가지고 풀어내는 과정이 재미있는 책이였어요

 다양성과 명화작품과 화가들을 또다른 시각으로 만나볼 수 있어 흥미만점이였죠^^

 

기존에 미술작품을 감상하면서 들었던 화가들의 작품들을 다양한 퍼즐조각을 맞춰나가듯

 하나하나 느끼고 감상하고 놀이처럼 즐기는 재미가 이 책 속에 가득했다면 넘 오버일까요???

 

 

 

다양한 생각과 사고를 유도하니 길찾기도

또 다른 흥미를 유발하고 그림으로 표현하는 즐거움 상상하는 즐거움.....

그 안에서 예술적 감성을 자꾸 자극하니 내가 반고흐 처럼 혹은 폴세잔처럼 ㅋㅋ

고갱 혹은 모네나 마네처럼 르누아르처럼 화가가 되어보는 상상도 흥미로웠구요

 

 

 

함께 수록된 빈센트 반 고흐 따라 그리기 역시 작품을 중심으로

 아이만의 작품으로 표현하고 즐기는 재미가 가득했어요

일단 부담이 없다....머리아프게 파고드는 퍼즐이 아니다...^^

두뇌를 자극하며 재미를 주며 그 안에서 명화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의 퍼즐로 폭빠져드는 놀이책~!!!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반 고흐 작품 중 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은 <별이 빛나는 밤에>랍니다^^

그 작품을 펼쳐보더니 얼른 하나하나 색을 채워나가네요

 

 

 

하나하나 재미있게 이것 역시 채워나가려구요^^

재미있게 아이가 접근하고 즐겨해서 좋았어요

그러면서 자연스레 반고흐 아저씨와 친해지고

인상주의 화가들을 만나보는 재미에 푹빠져드는 요소들~!!!

궁금하시죠^^ 넘 즐거운 퍼즐여행 속으로 고고씽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