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다 먹을거야 메리와 친구들 1
민들레 글, 김준문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리와 친구들 1

내가 다 먹을거야

민들레 글

김준문 그림

크레용하우스

 

메리츠화재의 걱정을 덜어주는 인형들 기억하시나요???

걱정인형친구들을 아들이랑 뮤지컬로 만난적이 있는데 참 색다른 경험이였어요

 그런데 이번엔 아기자기 이야기들을 담아 동화책으로 아이들의 걱정을 덜어주려고 나왔더라구요^^

 

 

 

메리랑 에코 라라 인디 타타랑 그리고 찌지리 ㅎㅎ

책 속에서 만날 친구들의 모습이 한자리에 가득하죠 ㅎㅎ

내가 다 먹을거야는 달달한 사탕만 좋아하는 메리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친구들도 주기 싫어 혼자서만 달달하고 달콤한 사탕의 유혹에 빠진 메리....

앗 그런데....시큰시큰 자꾸 이가 아프기 시작하는 메리..

늘 맛있고 달콤한 사탕이 맛이 없어진 메리...친구들은 메리의 표정을 보고 걱정을 하게 되죠

웃지고 않고 말도 잘 하지 않는 메리가 걱정된 친구들이 메리를 찾아가요

 왜 어디가 아픈게 아닐까하구요 너무 순수하고 귀엽죠 ㅎ

 

"얘들아, 미안해! 너희들 몰래 사탕을 혼자 다 먹었어.

나 지금 이가 너무 아파. 하지만 치과는 무서워."

 

저두 어릴적 치과의 진동소리와 소독냄새가 너무 싫고 무서워 치과에 대한 공포심이 있어요

 아이들마다 이런 느낌 다들 있을꺼예요 저희 아이역시 어린이치과를 다녔지만 그래도 아픈기억은 오래가더라구요

그러나 친구들의 격려와 아픈 이를 낮게 할 수 있다란 믿음으로 용기내어 치과를 가서 치료하는 메리....

그 옆에서 걱정하며 지켜주는 친구들의 모습이 참 따스하게 그려진 동화랍니다

 

너무 단 음식만 먹으면 안되겠죠 먹어두 먹고나면 꼬옥 양치하는거 잊지말아야겠구요^^

치과문을 나서면서 이야기하는 친구들이 모습이 활기차고 귀엽네요

 

"얘들아, 정말 고마워. 나 이제 사탕도 나눠 먹고 이도 깨끗이 닦을거야."

"그래, 우리 사이좋게 나눠 먹고 이도 잘 닦자."

 

메리와 친구들이랑 같이 치과도 다녀왔으니 이제 우리 친구들과

맛난건 사이좋게 나눠먹고 단 음식먹고 나면 꼬옥 양치하는것도 잊지 말아야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