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즌 1 : 1 - 전기 인간 탄생하다!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과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이진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즈만 과학동화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1. 전기 인간 탄생하다!

서지원 글/이진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와이즈만 Books

 

와이즈만의 동화시리즈가 흥미롭고 재미있어 아이가 잘 읽더라구요

그러다 이번엔 과학동화가 눈에 띄더군요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ㅋㅋ

 제목도 우습고 청소기를 타고 있는 이 친구의 모습이 개구쟁이 이지만 호기심을 자극했다고 할까요??

누구나 꿈꾸는 것 어쩜 저두 어릴적 이런 능력쯤 하나 있음 너무 좋겠다란 상상을 해봐서 공감도 많이 되던 ㅋㅋ

 본인 스스로 유식하다고 생각하는 나유식이를 만나러 떠나봤어요

 

 

 

과학쪽에 흥미가 많은 아이라 정독하며 찬찬히 읽더라구요

저두 미리 읽어보고 아이에게 추천했더니 흥미를 보였구요

일단 제목이 끌려요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읽자마자 자기도 별똥별을 주워 초능력을 가지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일단은 피카츄처럼 100만볼트 사나이를 꿈꾸기 시작했구요 ㅋㅋ

언제 어디서나 손만 다으면 전류가 흐르는 사나이도 꿈꾸구요

콧속에 별똥별을 짚어넣고 슈퍼맨처럼 하늘도 날아보고 싶다는데 ㅎㅎ 다양한 상상을 하게 했던 이야기죠 ㅎㅎ

 

 

 

유식이 참 엉뚱한 친구예요 교과서적인 과학이론에 흥미를 잃고

온통 호기심을 보이니 학교샘에겐 무식으로 통하고 친구들 사이에서도 인기는 없지만 제법 유식한 친구죠 ㅎㅎ

일상의 모든것에 호기심을 갖고 있는게 사실은 과학의 출발선인데 그런 모습을 유식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어요

 거기다 식구들도 조금은 유별(??)나다고 할까요???

그 속에서 엉뚱발랄한 유식이가 어느날 별똥별을 주우며 초능력을 가지게 된답니다

 

다양한 초능력을 발휘하며 엉뚱하고 때로는 개구쟁이 모습에 피식피식 웃음이 나구요

그 웃음 안에서 아이들은 전기의 원리 전기의 쓰임새 등 다양한 지식적인 부분도 함께 만나게 되며

유식이와 함께 슈퍼영웅의 꿈을 키워볼 수 있는 책이였어요

나름 수퍼맨이나 배트맨 스파이더맨처럼 자신의 유니폼도 챙겨보고 ㅋㅋ 그게 바로 빨간내복이죠 ㅎㅎ

다양한 초능력을 발휘하며 유용하기도 때로는 차라리 이런 초능력은 없었음 하는 유식이 모습에 ㅋㅋ

함께 웃으며 과학의 재미를 알아가는 책이였어요 ㅎㅎ

갠적으로 다음권이 너무 기다려집니다

 

 

 

아들도 그 재미를 느꼈는지 독서일기 한편을 썼더라구요

유식이처럼 별똥별도 주워보고 싶구 초능력자가 되는 상상 흥미롭지 않으세요^^

엉뚱하고 호기심 가득 사고뭉치 유식이랑 재미있는 초능력의 세계를

함께 경험하다보면 과학이 재미있고 즐거워지겠죠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