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을 이뤄 주는 황금 올빼미 꿈표 미래아이문고 21
김하루 지음, 김윤경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소원을 이뤄주는 황금 올빼미 꿈표

김하루 글 김윤경 그림

미래아이

 

정말 이런 꿈표가 있다면...? 상상만으로도 정말 행복할꺼같아요

내가 원하는걸 꼬옥 이루고 싶을때가 많잖아요 특히 아이들은 갖고 싶은것 되고싶은것 등등

 정말 머릿속에 온통 좋아하는것 투성이인데 ㅎㅎ

꿈속에서 내가 원하는걸 꾸며 그게 그 다음에 이뤄진다라면

와우 ㅎㅎ 정말 생각만으로도 미소짓게 했던 책이였어요

 

이 책을 읽으며 아들역시 흥분하더라구요 왜냐구요???

 읽어보심 되요 ㅋ 올빼미할머니를 꿈에서 만나면 꼬옥 황금 올빼미 꿈표한장 받고 싶을 정도로 ㅎㅎ

믿음이란 강력한 힘이 주는 변화.....

 

그 속에서 아이의 행동이 달라지고 교우관계가 달라지며 진정한 친구를 사귀는 과정...

 

 

 

 

책 겉장을 넘기면 가장 재미있게 논 날밤, 이 올빼미 꿈표를 베개 밑에 넣고 자면

소원이 이루어져요 란 글귀와 함께 황금올빼미 꿈표를 만날 수 있어요

믿음은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고 하죠 자신이 정말 원하는것 꿈이 있다면 이뤄질꺼야라고 믿으면...

정말 이뤄지는 놀라운 힘~!!

 

태오는 오늘도 꿈 매표소를 찾았어요 아이들이 밤마다 와서 꿈 매표소에 와서 꿈표를 받거든요

이날은 올빼미 할머니가 정신이 없었떤지 그만 꿈 매표소 열쇠를 떨어뜨리고 태오를 잊고 있었어요

 열쇠를 주운 태오는 일을 마치고 돌아가려는 올빼미할머니에게 열쇠를 돌려주며 신기한 꿈표를 한장 받게 되요

정말 정말 신나게 논날 베개밑에 넣고 자면 그 다음날 소원이 이뤄진다는 황금올빼미 꿈표~!!

 

그런데.....태오는 이상하게 나쁜일만 자꾸 생기네요 ..

꿈표에 대한 의심도 있었구 원하지 않던 짝을 만난 탓도 있구요

 반에서 놀림을 받고 왕따 당하는 친구 맨날 지각하는 말라깽이굼벵이멍청이 세민이랑 짝이된거죠 ㅠ.ㅠ

처음부터 태오도 놀린건 아니지만 아이들의 부류에서 세민이를 모르는 사이 함께 놀리고 있던 태오...

짝이되며 조금씩 이상한 일들이 벌어져요 세민이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며 다른 느낌을 받는다고 할까요???

거기다 그 소중한 황금올빼미꿈표도 세민이에게 주게 되구요 ㅎㅎ

 

꿈표를 받은 세민이가 달라졌어요 더듬던 말투도 달라지고

 집중도 더 잘하는거 같구 친구들과의 사이도 조금씩 조금씩 좋아하지는듯하구요

 태오는 그걸 썼을까 자꾸 자꾸 물으며 꿈표를 빼앗을 궁리를 하구요 ㅋ

 그러다 알아요 세민이의 마음을......가지고만 있어도 그 믿음만으로도 조금씩 바뀌어갔다란걸요

또한 친구들 틈에 괴롭힘을 당하고 약자였던 세민이가 친구들과 어울리며 변화하는 것을요.....

서로 괴롭히던 아이들의 모습도 변화하며 약자를 자기보다 못한 친구를 괴롭히는게

얼마나 나쁜건지를 느끼고 서로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 ....

 

단순히 내가 원하는 소원을 이뤄주는 꿈표가 아니라 아이들의 생각을 바뀌게 하며

믿음의 강력한 힘의 주는 변화를 이 책 속에서 만나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친구들 사이 서로 괴롭히고 괴롭힘을 당하고 그 괴롭힘을 지켜보는 친구들의 모습속에서

 친구관계를 어떻게 해나가야하는지도 알아갔던 책이였죠

 

 

 

 

 

이 책을 읽고 아들이 황금올빼미 꿈표를 오려달라구 ㅋ

 정말 신나게 신나게 논날 활용할꺼라며 ㅋㅋ

독서일기를 쭈욱 써봅니다

올빼미꿈표가 소원을 들어줄꺼란 믿음의 중요성을 알고 있더라구요

그러면서 자신의 소원 자신의 꿈이 이뤄질꺼라 믿는다는 아이 모습에 긍정의 힘

믿음의 중요성을 함께 생각해보고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라걸

 느껴볼 수 있었던 소중한 책이였답니다^^

 

믿는다는것......꿈이 아니라더라도 서로에 대한 믿음..

친구관계에서의 믿음 정말 중요한 부분이겠죠^^

아이들 스스로 믿음의 강력한 힘을 꼬옥 느껴볼 수 있었음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